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동연 "부동산 시장 불안정 때 단호·신속하게 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13 대책 일정기간 효과 기대…일부지역 호재 등 방심 않고 지켜볼 것"

    정책팀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혹시라도 부동산 시장에 불안정한 사태가 나온다면 단호하고 신속하게 조치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동연 "부동산 시장 불안정 때 단호·신속하게 조치"
    김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일관된 생각으로 부동산 시장을 보면서 대책을 취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종합부동산세율을 높이고 전세대출을 제한한 9·13대책의 효과에 대해서는 "지금 예단은 쉽지 않지만 일정 기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매물이 덜 나오는 부분, 주택 공급 부족, 유동성 문제, 일부 지역의 호재 등은 방심하지 않고 봐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 부총리는 "쾌도난마식 한 번의 대책으로 오랜 시간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기는 쉽지 않다"며 일관된 정책을 지속해서 시행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특히 투기 수요 근절, 실수요자 보호, 맞춤형 대책 등 3가지 원칙을 흔들림 없이 견지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심재철 의원 "시스템 구멍" vs 김동연 부총리 "불법적 루트" 대정부질문 충돌

      비인가 행정정보에 무단 접근해 정보를 유출한 의혹을 받는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적법성 여부를 놓고 격돌했다.이날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는...

    2. 2

      김동연 부총리 "9월 취업자 수 감소 가능성"…대국민 사과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9월 취업자 수 감소 가능성을 언급하며 고용실적과 관련 대국민 사과했다.김 부총리는 2일 국회 경제부문 대정부질의 답변에서 "9월 고용 동향은 8월보다 녹록지 않다"며 "상반기 고...

    3. 3

      심재철-김동연, 대정부질문서 '비인가 행정정보 무단유출 논란' 설전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비인가 행정정보 무단유출 논란을 놓고 맞섰다.심 의원은 2일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정부의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디브레인)을 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