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파홀딩스, 에이디텍 합병…"시스템반도체 경쟁력 강화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알파홀딩스가 시스템반도체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자회사 에이디텍을 흡수합병한다.

    알파홀딩스는 에이디텍 흡수합병을 결의했다고 2일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1대0이며 합병기일은 12월4일이다.

    에이디텍은 '적외선 리시버'(IR Receiver) 등을 개발·판매하는 업체다. 전세계 적외선 리시버 제품 시장에서 약 45%를 점유하고 있다. 적외선 리시버는 적외선 통신용 수신부에 적용되는 시스템 반도체로 TV·에어컨·셋톱박스 등 가전제품에 적용된다.

    에이디텍은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 88억원, 순이익 33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합병으로 알파홀딩스는 기존 시스템반도체 부문과 에이디텍의 적외선 리시버 부문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오는 12월 합병이 종료되면 300억원 규모의 현금유동성을 기반으로 사물인터넷(IoT) 및 4차산업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알파홀딩스 100% 자회사 '에이디텍' 흡수합병

      알파홀딩스는 시스템 반도체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에이디텍'을 흡수합병한다고 2일 공시했다.알파홀딩스는 현재 에이디텍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

    2. 2

      알파홀딩스 "투자 재원 확보로 자기주식 처분 취소"

      알파홀딩스는 기존에 목표했던 투자 재원을 충분히 확보해 예정됐던 자기주식처분 결정을 취소한다고 1일 공시했다. 처분예정 주식 수는 61만5429주로 처분 예정금액은 84억9292만원이었다. 회사 측...

    3. 3

      알파홀딩스, 적외선 수신장치 기업 에이디텍 인수

      알파홀딩스는 적외선 수신장치(IR 리시버) 기업인 에이디텍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알파홀딩스는 인수작업을 당초 일정보다 한달 이상 앞당겼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에이디텍을 완전 자회사로 편입시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