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총리 "평양 남북정상회담, 현실이 상상 앞서는 대기적의 연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한인차세대대회 참석 동포 70명 공관 초청 간담회

    이낙연 국무총리는 21일 평양 남북정상회담 결과와 최근 한반도 정세변화에 대해 "현실이 상상을 앞서는 대기적의 연속"이라고 평가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차세대 동포 70명을 삼청동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개최한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남과 북이 평화와 번영의 시대로 나아가는 역사적 발걸음을 내디디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총리 "평양 남북정상회담, 현실이 상상 앞서는 대기적의 연속"
    이 총리는 "차세대 동포들도 변화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상상력을 가지고 미래를 꿈꾸며 준비할 필요가 있다"며 "변화를 부정하거나 과거에 매몰되는 비관적 자세에서 벗어나 무한대로 상상하면서 장래를 개척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한인 동포사회의 차세대 주역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더 넓은 세상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길 기대하고, 조국과 동포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삶을 지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차세대 동포들은 정치·경제·법률·언론·문화·예술 분야에 종사하는 25∼45세 재외동포들로, 제21차 세계한인차세대대회를 위해 24개국에서 방한했다.
    이총리 "평양 남북정상회담, 현실이 상상 앞서는 대기적의 연속"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2·제주 삼다수·모나미, 평양 정상회담 깜짝 PPL에 '화색'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2박3일 평양 정상회담에서 뜻하지 않게 PPL(간접광고)효과를 본 기업이 있다.'뜻밖의 PPL'이라고 하기엔 전파를 탈 수 밖에 없었던 제품은 K2의 경량 패딩...

    2. 2

      [카드뉴스] 한 눈에 보는 평양 정상회담 2박3일 역사적 행보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평양남북정상회담으로 남북관계에 큰 진전이 있었고 두 정상간 신뢰가 구축됐다. 연내 종전선언을 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박3일간의 평양 정상회담을 마치고 서울공항...

    3. 3

      서울 답방 약속한 김정은 "태극기부대 반대 있겠지만… 상관 안해"

      올해 안에 서울을 방문하기로 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남측에 태극기 부대 같은 게 있는데 상관하지 않는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과 노광철 북한 인민무력상은 만찬 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