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온 가족이 모두 모이는 추석 명절이 다가왔다. 도란도란 앉아 함께 할 수 있는 일 중에 영화 감상 만큼 좋은 것도 없다. 국내 포털, 이동통신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비교적 저렴하거나 무료로 영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각사를 비교해 보니 영화 '독전'은 카카오페이지에선 무료, 다른 곳에선 반값 할인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서비스 활용에 꼼꼼한 비교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네이버, 구글 이동통신 3사 등은 이용객을 대상으로 인기영화 프로모션에 나섰다.

우선 카카오 카카오페이지는 22~26일 영화를 무료로 선물하는 행사를 연다. 대상 영화는 ▲22일 블랙팬서 ▲23일 독전 ▲24일 택시운전사 ▲25일 리틀 포레스트 ▲26일 어벤져스:인피티티 워다.

SK브로드밴드 옥수수는 22~26일 매일 한편씩 무료 영화를 제공한다.▲22일 추룡 ▲23일 주토피아 ▲24일 스타워즈:한 솔로 ▲25일 도리를 찾아서 ▲26일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 등이 영화 목록이다.

LG유플러스 U+비디오포털은 연휴기간 마련되는 특집관인 '추석 특선 영화관'의 모든 최신·인기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제공되는 영화 중에는 ▲버닝 ▲리틀 포레스트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강철비 ▲바람 바람 바람 ▲조선명탐정:조선흡혈괴마의 비밀 ▲안녕, 나의 소녀 등이 있다.

KT 올레tv 키즈랜드에서는 '연령대별 반짝 무료 논스톱 몰아보기' 특집관을 마련하고 ▲핑크퐁 자동차 동요 ▲캐리 앤 송1 상·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이 밖에 영화 특별 할인 행사도 곳곳에서 진행한다.

네이버 N스토어는 18일부터 연휴 마지막까지 ▲본 시리즈 ▲브리짓 존스 시리즈 ▲컨저링 시리즈 등의 영화를 100원에 즐길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연다.

LG유플러스 U+비디오포털과 KT 올레tv는 19~26일 최신작 ▲신과함께:인과연 ▲공작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VOD 3편을 모두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TV쿠폰 1만원권을 증정한다.

구글플레이는 ▲데드풀2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 ▲위대한 쇼맨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온라인 방송·영화 서비스 푹(POOQ)은 1500원 이하로 즐길 수 있는 국내 및 해외 인기영화를 모은 '꿀딜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신과 함께: 인과 연 ▲미션 임파서블: 폴 아웃 ▲몬스터 호텔 3 ▲맘마미아!2 ▲목격자 ▲시카리오: 데이 오브 솔라도 등이 대상이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