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러와 북방경제 교류 속도 내는 울산·포항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와 경북 포항시가 신북방경제시대를 맞아 러시아 및 중국 도시들과의 경제협력 기반 구축에 나섰다.

    울산시는 지난 13일 러시아 극동의 블라디보스토크와 경제·관광·교통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시는 블라디보스토크와 연계해 울산을 러시아산 원유와 천연가스 비축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아시아~유럽을 연결하는 북극항로 개척에도 나서 환동해권역 항만도시 간 물류 활성화와 경제적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지난 14일 중국 지린성 투먼시와 경제 등 다방면에서 교류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다. 시는 두만강 개발계획으로 추진되는 중국 정부의 창지투(창춘·지린·투먼) 계획이 마무리되면 물동량의 상당 부분이 동북아시아로 나올 것으로 보고 물류 선점에 나서기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투먼시는 두만강 연안에서는 유일하게 북한과 철도가 연결된 도시로 북방경제시대를 열어가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옌볜대, 훈춘에 새 캠퍼스… 北 대학과 SW·물류 인재 키운다

      중국 조선족자치구의 최고 대학인 옌볜대는 이달 훈춘캠퍼스를 열 예정이다. 물류, 관광, 소프트웨어 등 3개 학과를 개설한다. 목적은 명확하다. 향후 국경 개방에 대비해 인재 교류를 하려는 것이다. 북한의 국립물류대학...

    2. 2

      [영남 브리프] 울산시, 어촌체험마을 연중 운영

      울산시는 해양레저 활성화와 어민 소득 증대를 위해 동구 주전동과 북구 당사동 우가마을에 어촌 체험마을을 연중 운영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운영 프로그램은 해녀 체험과 해녀 밥상 체험, 투명한 바닥창을 통해 바닷속을 ...

    3. 3

      유진투자증권 포항지점, '하반기 투자전략' 설명회 개최

      유진투자증권 포항지점은 '하반기 투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오는 13일 오후 3시40분부터 지점 객장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는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미드스몰캡팀장과 방민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