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6년근 홍삼으로 건강을 담은 '화애락'
KGC인삼공사는 여성 전용 홍삼 브랜드인 ‘화애락’을 올 추석 선물로 추천했다. 화애락은 ‘화목한 삶(和) 사랑하는 삶(愛) 즐거운 삶(樂)’을 따 2003년 만들어진 브랜드다.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며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기능들이다. 특히 2012년엔 중년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안티에이징과 관련된 항산화 기능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았다.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건강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화애락 시리즈에 사용되는 홍삼은 100%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됐다.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합격해야만 사용한다. 홍삼 외 부원료들도 홍삼에 준하는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화애락 시리즈 중 하나인 ‘화애락진’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공식 인정받은 국내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의 대표 제품이다. 6년근 홍삼에 녹용 및 당귀 작약 등을 넣었다.
KGC인삼공사, 6년근 홍삼으로 건강을 담은 '화애락'
갱년기 여성 건강 관리에 좋은 제품으로 ‘화애락큐’도 있다.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했으며 복령 백출 작약 당귀 대나무잎 등이 부원료다. 역시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은 제품이다. 먹기 쉽고 휴대성이 좋은 타브렛 제형이다.

‘화애락본’은 6년근 홍삼을 기본으로 당귀 작약 대나무잎 복령 백출 등의 부원료를 결합한 제품이다. 여기에 대두 석류 크랜베리 레몬밤 등을 추가했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화애락 이너제틱’과 ‘화애락 후’를 출시하며 화애락 시리즈에 추가했다. ‘화애락 이너제틱’은 홍삼농축액에 식이섬유를 더해 만든 젤리스틱 형태의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항산화 등 홍삼의 5대 기능뿐 아니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화애락 후[后]’는 6년근 정관장 홍삼농축액을 기본으로 녹용 상황 영지 꽃송이 당귀 작약 등을 더해 만든 여성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파우치로 포장돼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KGC인삼공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정관장 및 굿베이스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엔 마음을 주세요’ 행사를 이달 26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한다. 추석 특별 선물세트 ‘다보록’ 23종을 비롯해 ‘화애락’ ‘홍삼톤골드’ ‘홍이장군’ 등 인기 홍삼선물 제품이 대상이다. 정관장 멤버스 고객이 200만원 이상 구매 땐 정관장 포인트를 5% 추가 적립해주고, 멤버스 신규 가입자가 구매 땐 정관장 포인트 1000점이 추가 적립된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