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흥 해상서 어선 암초와 충돌…선장 숨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인터넷 갈무리
    사진=인터넷 갈무리
    8일 오전 5시53분께 전남 장흥군 장관도 동쪽 0.8㎞ 해상에서 7.31t급 어선 D호가 암초에 부딪혀 좌초됐다. 이 사고로 승선원 3명이 구조되고 선장 박모 씨(53)는 숨진 채 발견됐다.

    해경은 경비함정을 사고 현장에 보내 승선원 3명을 구조했으나 선원들로부터 선장 박씨가 바다에 빠져 실종됐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 경비함정, 항공대를 동원해 수색을 벌였다.

    해경은 신고 접수 9시간 만인 오후 2시55분께 사고 현장에서 300m 떨어진 해상에서 숨진 박씨를 발견했다.

    항적도 분석을 토대로 사고 시간을 전날 오후 10시로 추정한 해경은 선원들이 신고하지 않은 경위도 조사하고 있다.

    해경은 박씨의 시신과 사고 선박을 고흥 녹동 조선소로 옮겨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해경 관계자는 "암초와 충돌 사고가 나고 선원 3명은 무사했는데 선장만 실종된 것으로 보인다"며 "인근을 지나는 선박이 사고 신고를 했는데 생존한 선원들이 그때까지 신고하지 않은 경위를 따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해경 작전 시작하자 항해등 끄고 도주… 중국어선 나포

      서해 최북단 백령도 인근 해상에서 북방한계선(NLL)을 침범한 중국어선이 해경의 정선 명령을 거부하고 달아나다가 나포됐다.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 특별경비단은 배타적경제수역에서의 외국인 어업 등에 대한 주권적 권리...

    2. 2

      23일부터 ‘음주 운항’ 단속

      부산해경이 18일 부산 사하구 다대항 인근 정박 어선에서 음주 운항 특별단속을 하고 있다. 부산해경은 오는 22일까지 홍보·계도 기간을 거친 뒤 23일부터 8월15일까지 단속활동을 한다. 연합뉴...

    3. 3

      이국종 교수 해경 홍보대사 위촉… 경정 계급으로 활동

      이국종 아주대 의과대학 교수 겸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장이 해경 홍보대사로 위촉됐다.해양경찰청은 16일 세종시 정부세종2청사에서 위촉식을 열고 이 교수를 해경 홍보대사로 임명했다.해경청은 해상과 섬 지역의 응급환자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