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남동공단 세일전자 공장서 화재…목격자 "구조요청 보내던 근로자, 무사하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남동공단 세일전자 화재 /사진=연합뉴스
    인천 남동공단 세일전자 화재 /사진=연합뉴스
    21일 오후 3시43분경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한 전자제품 제조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목격자들은 SNS에 "세일전자 건물"이라며 "근무하다 구조요청 보내는 모습 봤는데 부디 무사하길 빕니다", "너무 놀래서 한참을 정신 못 차렸다"고 목격담을 올렸다.

    이 불로 A(51·여)와 B(54·여)씨 등 이 공장 4층에서 근무하다 불길을 피해 뛰어내린 근로자 4명 중 여성 근로자 2명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다른 근로자 4명은 중·경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당시 4층 검사실에 있던 여성 근로자 4명은 출동한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불길을 피해 창문을 통해 뛰어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중상자 중 심정지 증상을 보이거나 의식이 없었던 근로자가 2명이며 나머지는 늑골 통증과 호흡 곤란 증세 등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당시 공장에 근로자 20명이 남아 있었고 부상자를 제외한 나머지는 대피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확한 화재 원인은 불이 완전히 진압된 뒤 조사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스에스오트론, 日기업에 반도체 장비 수출한 비결은?

      인천시 부평공단에 있는 에스에스오트론(대표 신계철)은 반도체 후공정 장비인 로더언로더 두 대를 일본 반도체 부품 생산업체인 제이디바이스에 수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제이디바이스는 직원 4500명이 넘는 일본 반도체...

    2. 2

      삼송캐스터 '이동용 바퀴'로 환자 체중 측정

      인천의 캐스터 제조사인 삼송캐스터(대표 김재현)는 15일 의료용 침대에 장착해 환자 체중을 자동 측정할 수 있는 ‘디지털 스케어 캐스터’를 출시했다. 캐스터는 의료용 침대나 피아노 등에 부착해 ...

    3. 3

      안상수 "예산은 지방으로 보내고, 수도권은 규제 풀어야"

      “돈(예산)은 지방으로 많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대신 수도권은 규제를 풀어주면 됩니다.”안상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사진)은 1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매년 지역별로 앞다퉈 쏟아지는 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