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친환경 명품 브랜드, 표정있는 가구 에몬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에몬스가구
    친환경 명품 브랜드, 표정있는 가구 에몬스
    에몬스가구(대표이사 회장 김경수)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8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가정용가구 부문 1위를 달성했다. 가정용가구 ‘에몬스’와 온라인전용가구 ‘에몬스홈’, 아파트 특판가구, 사무용가구 등을 주력으로 하던 에몬스는 최근 부엌가구와 종합인테리어로 사업 영역을 확대, 종합가구 브랜드로 변신하고 있다.

    친환경 명품 브랜드, 표정있는 가구 에몬스
    에몬스가 최근 집중하고 있는 건 친환경 제품 개발이다. 에몬스는 1999년 ISO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2010년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아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인 규준에 부합하는 품질을 공인받았다. 최근 2년 연속 2018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종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고, 18년 연속 우수디자인(GD)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10월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가구,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 2회 연속 국가대표로 발탁돼 출전했다. 한국의 8개 금메달 중 2개의 금메달(목공, 실내장식 직종)을 에몬스가 획득해 한국의 종합 2위(준우승) 성적에 크게 기여했다.

    또 6만6200여 명의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에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을 차지했다. 제품의 성능과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얘기다.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력을 높였다.

    김경수 대표이사 회장은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과 품질 혁신 활동을 통해 국내 종합 가구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친환경 제품 개발에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그래미, 천연식물성 원료만 고집… 숙취해소 능력 탁월

      그래미(회장 남종현)의 숙취해소용 천연차 여명808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8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의 숙취해소음료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여명808은 음주 후에 겪는 갈증, 속쓰림,...

    2. 2

      경동나비엔, 에너지 절감은 기본… 라이프스타일까지 살렸다

      경동나비엔(마케팅본부장 김시환)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8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1978년 경동기계로 출발한 경동나비엔은 40년간 한국 보일...

    3. 3

      궁극의 신선함… 삼성전자, 프리미엄 냉장고 기준 제시

      삼성전자가 8년 연속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8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김치냉장고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냉장고 부문 1위는 연속 5년째다.삼성전자 냉장고 시리즈의 대표격인 ‘셰프컬렉션&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