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민주당 52% > 공화당 41%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간선거 지지율 여론조사
    미국 중간선거 여론조사 결과 야당인 민주당의 지지율이 공화당에 11%포인트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CNN방송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은 오는 11월 상·하원 의원과 주지사 등을 뽑는 중간선거를 할 예정이다.

    CNN에 따르면 설문조사 대상 미국인의 52%가 ‘오늘이 투표일이라면 당신의 선거구에서 어느 당 후보에게 투표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민주당을 택했다. 공화당 지지 응답은 41%로 집계됐다. CNN이 여론조사 전문기관 SSRS에 의뢰해 지난 9~12일 전국 성인 1002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다.

    민주당과 공화당의 지지율 격차는 지난 여론조사 때의 8%포인트보다 더 커졌다. 6월 설문조사에선 민주당이 50%, 공화당이 42%의 지지를 받았다.

    그러나 “11월 중간선거 후 어느 당이 의회를 장악할 것으로 보는가”라는 질문에는 공화당이 다수 의석을 유지할 것이라는 응답이 48%로 더 많았다. 민주당이 의회를 장악할 것이란 응답은 40%에 그쳤다.

    유권자들은 중간선거의 최대 이슈로 의료보험 문제를 꼽았다. 응답자의 81%가 “(의료보험 문제가) 대단히 또는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80%), 이민정책(77%), 부패척결(74%), 총기규제(73%), 과세정책(71%), 통상정책(64%) 등이 중요하다고 답했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바마, 중간선거 캠페인 본격 시동…81명 지지후보 명단 발표

      첫 흑인 女주지사 후보 등 인종·경력 다양…한인2세 앤디 김 포함오는 11월 치러질 미국 중간선거를 앞두고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지지후보 명단을 공개적으로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선거 캠페인...

    2. 2

      美중간선거 D-100…트럼프 불신 53%, '反힐러리 집단' 표심 주목

      '힐러리 증오집단'의 51%, 트럼프 불신…흑인여성·젊은층 변화 괄목민주당 여성지지 회복…'밀레니얼세대' 영향력, 베이붐세대 넘을지 관심오는 11월 ...

    3. 3

      CNN "백악관, 트럼프-외국정상 통화내용 공개 않기로"

      "6월 중순부터 통화요약본 공개 안돼"…푸틴과 독대논란 여파 주목백악관이 앞으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다른 나라 정상 간의 통화내용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CNN 방송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