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재인 대통령 "한강서 실종된 소방관 생존해 오길 기다린 유족에게 위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강서 구조활동 중 실종된 소방관 2명 모두 숨진 채 발견
    문재인 대통령, 구조 중 숨진 소방관 2명 애도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문재인 대통령은 한강서 구조활동에 나섰다가 실종돼 끝내 시신으로 발견된 오동진 소방교와 심문규 소방교를 애도했다.

    문 대통령은 13일 트위터를 통해 "오늘 내내 소방관 오동진 님과 심문규 님이 생존해 오시길 기다렸지만 안타깝게 우리 곁을 떠나고 말았다. 깊이 명복을 빈다"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무사히 돌아오기만을 기다렸을 가족들을 생각하니 가슴이 무너진다.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 두 분의 희생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했다.

    이들은 한강 하류에서 구조활동에 나섰다가 소방보트가 전복되면서 실종됐다가 13일 모두 숨진채 발견됐다.

    경기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께 심 소방교 시신이 발견된 데 이어 5시 17분께 경기도 고양시 일산대교 인근 바위틈에서 전날 실종된 오 소방장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수색 요원이 발견했다.

    심 소방교의 시신이 발견된 지점은 김포대교에서 서울 방면으로 200m가량 떨어진 수상이었다.

    오 소방장과 심 소방교는 12일 오후 1시 33분께 "민간보트가 신곡수중보에 걸려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가 수난구조대 보트가 전복되면서 실종됐다.

    두 사람은 같은 해 입사한 동기로 특히 심 소방교는 지난해 쌍둥이 아들의 아빠가 된 지 1년 만에 가족들 곁을 떠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문재인 대통령 "국민 동의 없는 국민연금 개편 안돼"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국민의 동의와 사회적 합의 없는 정부의 일방적인 국민연금 개편은 결코 없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

    2. 2

      민주당,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 하락과 발맞춰 최저치 … 40%대 아슬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최저치인 40.6%를 기록했다.리얼미터가 CBS 의뢰로 지난 6∼10일 전국 성인남녀 2천5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민주당 지지율은 40.6%를 기록했다....

    3. 3

      문재인-김정은, 3차 정상회담… 예정대로 평양에서 열릴 듯

      제3차 남북한 정상회담이 평양에서 이르면 이달 말 열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북설이 흘러나오는 등 한반도 비핵화 및 종전 선언을 향한 관련국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김의겸 청와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