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학기술유공자에 카드 형태 '유공자증' 준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기정통부, 관련 고시안 마련·행정예고

    과학기술유공자에게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카드 형태의 '과학기술유공자증'이 발급된다.

    과학기술유공자 제도는 뛰어난 업적을 세운 과학기술인을 국가유공자급으로 예우하기 위해, 지난 2016년 12월 도입됐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최근 이런 내용의 '과학기술유공자증 발급 및 관리 규정 고시안'을 마련해 행정예고했다.

    고시안에 따라 과기유공자가 유공자증 발급을 신청하면, 과기정통부는 5일 안에 플라스틱 카드로 된 유공자증을 발급해준다.

    이 유공자증에는 유공자의 이름과 사진, 주민등록번호, 유공자 지정일, 유공자증 발행일 등의 정보가 담긴다.
    과학기술유공자에 카드 형태 '유공자증' 준다
    올해 2월 과기정통부는 각계 추천을 받은 32명을 과기유공자로 최종 선정했다.

    이 중 생존해 있는 인물은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 민계식 전 현대중공업 회장 등 10명이다.

    과학기술유공자로 지정되면 정부가 여는 정례간담회에 참석하고 과학기술정책 심의·자문기구의 위원으로 위촉돼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과학·정보통신의 날 등 과학기술 주요 행사에서는 각종 의전이 제공되며 출입국 우대카드와 묘비 제작비 등을 지원한다.

    과기정통부는 오는 22일까지 이번 고시안에 대한 의견을 받는다.

    의견을 내고 싶은 개인이나 단체는 통합입법예고센터(http://opinion.lawmaking.go.kr)나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과에 우편 등으로 의견을 내면 된다.

    이번 고시안은 규제심사를 거쳐, 이르면 9월 중 시행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0분 걸리던 산간 배달, 8분 만에 끝… 드론 배송 시대 '성큼'

      국내에서도 배송용 드론(무인항공기) 상용화 작업이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최근엔 드론을 활용한 최초의 국내 산간지역 배송이 성공해 ‘드론 배송시대’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국내 드론 시장에서 ...

    2. 2

      인류 최초 태양탐사선 발사… '열과의 싸움' 7년 대장정 올라

      美 NASA "11월 태양궤도 진입"…코로나·태양풍 '비밀' 풀까'열방패' 등 첨단기술로 녹아내림 방지…정상 가동시 태양에 가장 근접 기록인류 최초의...

    3. 3

      11일 저녁 부분일식·12일 밤에는 별똥별 무리 볼 수 있다

      한국천문연구원(KASI)은 11일 저녁 7시 12분 경남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붉은 해가 달에 일부 가려지는 부분일식을, 12일 밤부터 13일 새벽 사이에는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Perseid)가 북동쪽 하늘에 별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