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로메드, 샌디에고 생산시설 가동 위해 전문가 본격 영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로메드는 플라스미드 DNA 생산을 위해 설립한 미국법인 제노피스에 핵심 인력들을 영입해 공장 가동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운영최고책임자(COO)는 미국 유전자치료제 기업인 바이칼에서 부사장으로 근무하던 케이스 홀이다. 케이스 홀은 UC산타바바라에서 미생물학을 전공하고 암젠 발렌티스 바이칼 등에서 28년간 경험을 쌓은 바이오의약품 생산 및 미 식품의약국(FDA) 규정 전문가란 설명이다.

    케이스 홀은 "VM202 생산에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가 많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빠르게 팀을 구성할 수 있었다"며 "제노피스의 생산시설은 미국 FDA로부터 대량생산 허가를 받을 준비가 완료된 곳"이라고 말했다.

    제노피스에서의 DNA 생산은 바이엘 노바티스 박스터 등에서 25년간 다양한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했던 로버트 카타로스가 맡는다. 생산 제품의 품질관리는 탄벡스 바이칼 등에서 20년의 업력을 쌓은 제프 런이 담당한다.

    제노피스 설립을 주도한 바이로메드 전략총괄실의 나한익 실장은 "디렉터급 인력의 영입이 완료됐고, 이제 기술자들에 대한 모집에 들어갔다"며 "수개월 내에 25명 정도의 인력을 충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상반기 생산이 목표"라고 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미팜, 지방감소 조성물 국내 특허 취득

      케이피엠테크는 아미팜이 13일 특허청으로부터 '통증과 부종 그리고 부작용이 없는 국소지방 감소용 주사제(AYP-101) 조성물 및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AYP-101은 ...

    2. 2

      마크로젠, 한국 소재 임상검사실 2곳 국제인증 획득

      마크로젠은 서울 본사와 분당 정밀의학센터에 있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임상검사실 2곳이 미국병리학회(CAP)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이로써 마크로젠은 지난해 10월 CAP 인증을 획득한 미주법인을 포함...

    3. 3

      휴온스글로벌, '휴톡스주' 눈가주름 국내 임상 승인 획득

      휴온스글로벌은 보툴리눔톡신 제제 '휴톡스주'의 외안각 주름(눈가주름) 개선에 대한 국내 임상 1상과 3상의 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13일 밝혔다.휴온스글로벌은 현재 휴톡스주의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