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5G 기술 브라질서 시연… "IoT 실증단지 구축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는 9∼10일(현지시간)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주 산타리타시에서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INATEL) 직원을 대상으로 5G 기반의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시연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한국-브라질 IT협력센터' 공동 협력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KT는 세미나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때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네트워크 통신 기술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소개했다.

    브라질 현지 네트워크와 연계해 커넥티드 드론을 통한 영상 전송과 IoT를 이용한 기상 상태 측정 기술도 시연했다.

    KT는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와 5G 및 LTE 네트워크 기반 IoT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브라질에 5G 기반 IoT 실증 단지가 구축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KT, 5G 기술 브라질서 시연… "IoT 실증단지 구축 지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장+]"대학로 한복판에서…아시안게임, 실시간 지원합니다"

      "실시간으로 해저케이블을 검사하고, 품질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KT 혜화사옥 내 국제통신운용센터(GTSC) 종합상황실. 김인준 KT GTSC 팀장은 자신감에 찬 목소리로 이 같이 설명...

    2. 2

      '데이터 공짜' 제로레이팅 확산… 5G 통신비 인하 대안 될까

      데이터 많이 먹는 게임·미디어 중심…이용자 유치 효과"특정 사업자 지배력 확대 우려…중소사업자 부담 낮춰야"특정 콘텐츠에 대한 데이터 요금을 할인하거나 면제해주는 '제로 ...

    3. 3

      이통3사, 13일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돌입…싸게사는 방법은?

      이동통신 3사가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고객 유치에 나선다. 제휴카드 할인 혜택, 온라인몰 혜택 등 각각의 이통사 마다 내놓는 혜택도 다양하다. 소비자들은 각 이통사 별 혜택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