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화재, 2Q 실적 시장 예상치 부합…하반기 이익 방어 기대"-S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증권은 10일 삼성화재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고, 하반기 양호한 이익 방어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4만3000원을 유지했다.

    김도하 SK증권 연구원은 "삼성화재의 2분기 별도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1.7% 증가한 3645억원으로 당사 추정치를 10% 하회했지만 시장 전망치에 부합했다"며 "계열사 지분 매각이익과 손상차손을 제외하면 10% 감소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2분기 경과손해율은 고액사고로 인한 일반 손해율 9.7%포인트 상승과 자동차 손해율 4.3%포인트 상승으로 악화됐다고 지적했다. 사업비율은 20.9%로 직전 분기 대비 0.5%포인트 올랐는데 실제판매비가 4.6% 증가한 것을 원인으로 꼽았다.

    보장성 인보험 신계약은 3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6% 증가했다고 전했다.

    김 연구원은 "독립법인대리점(GA) 시책 경쟁이 하반기 둔화되면서 손해보험업종의 이익 회복이 기대된다"며 "판매비용 효율성을 통해 가장 양호한 연간 이익 방어가 예상되고, 기대 배당수익률이 보통주 4.3%, 우선주 6.4%로 높아 업종 내 최선호주(톱픽)으로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화재, 2분기 실적 양호…배당 매력 높아"-한투

      한국투자증권은 10일 삼성화재가 시장 기대에 부합하는 2분기 실적을 거뒀다고 평가했다. 연말 배당수익률은 4.0%로 변동성 높은 주식시장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

    2. 2

      삼성화재, 상반기 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14.6% 감소

      올 상반기 삼성화재가 6656억원의 순이익을 거뒀다. 지난해 상반기보단 14.6% 감소했지만 시장 전망치(컨센서스)에는 부합했다.삼성화재는 9일 상반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에 해당하는 원수보험료는 9조1380억원으로...

    3. 3

      삼성화재, 온라인車보험 독주… 현대해상·DB·KB손보 '2위 경쟁'

      온라인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2위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삼성화재가 시장 점유율에서 독보적인 1위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간 순위 다툼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