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부겸 행안장관 "전기료 문제 어떤 형태로든 대책 내놔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부겸 행안장관 "전기료 문제 어떤 형태로든 대책 내놔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폭염과 관련한 전기요금 인하 문제에 대해 6일 "조만간 어떤 형태로든지 정부에서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열린 일일상황보고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범국민적인 총력대응이 필요하고 국민을 위로하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장관은 앞서 4일에도 "폭염 대응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산자부(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전기료 인하 문제"라며 전기료 인하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그는 또 "농작물과 가축피해가 줄고 있다고 하지만 강원도에서는 고랭지 채소의 생육 부진으로 피해가 우려된다고 들었다"면서 "총체적 상황파악과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이미 교부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집행상황을 점검하고 추가로 교부할 35억원 역시 적재적소에 조기 집행될 수 있도록 독려하라고 지시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에는 서울 노원구 무더위쉼터를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행안부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 따르면 올해 5월 20일부터 지난 4일까지 온열질환 환자 3천95명이 발생했으며 38명이 숨졌다.

    닭 411만마리를 비롯해 가축 437만마리가 폐사했고 농경지 1천16㏊가 폭염 피해를 봤다.
    김부겸 행안장관 "전기료 문제 어떤 형태로든 대책 내놔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10·15 부동산 대책 취소소송 제기…"李 정부, 절차 어겨"

      국민의힘이 26일 서울행정법원에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에 대한 행정 처분 취소소송 및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하기로 했다. 서울 전역과 경기도 12곳을 ‘3...

    2. 2

      李대통령 '용산 마지막 출근'…29일부터 청와대로 [HK영상]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26일) 용산 대통령실로 사실상 마지막 출근을 했습니다.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이 대통령이 대통령실 정현관을 통해 출근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오늘 열리는 순직 경찰·소...

    3. 3

      李 대통령, 마지막 '용산 출근'…29일부터 청와대로

      이재명 대통령이 용산에 위치한 집무실로 마지막 출근을 했다.대통령실은 26일 이 대통령이 대통령실 정현관을 통해 출근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대통령 집무실은 오는 29일부터 청와대로 장소를 옮긴다.용산 대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