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 컨설팅 기업인 아이투맥스는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사업부문에 클라우드 기반 영업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아이투맥스가 개발한 영업관리시스템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제품정보 제공, 실적 관리 등은 물론 영업 단계별 관리,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영업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국내 사업부문에 적용됐다.

아이투맥스는 해외 사업부문에서도 적용 대상을 늘려가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동남아시아 지역 총판 업체 한 곳에 클라우드 기반 영업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지 업체가 자체적으로 판매 제품정보, 목표 실적, 고객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영업관리시스템 도입을 원하는 해외 총판 업체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욱준 아이투맥스 솔루션사업부 이사는 “클라우드를 활용하면서 기존 1년 이상 걸리는 영업관리시스템 구축을 5개월로 단축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영업관리시스템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반응을 체계적으로 수집·관리해 판매법인과의 협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영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기능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영업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체계적 고객관리로 제품판매 기회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