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텀블벅, 스타트업 위한 크라우드펀딩 설명회 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텀블벅, 스타트업 위한 크라우드펀딩 설명회 연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스타트업을 위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두 차례 개최한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와 김철민 에디터의 맞춤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되는 자리다.

    첫 번째 설명회는 오는 23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신생 벤처기업에 초기 자금과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기업)인 프라이머와 함께 한다. 서울 을지로 비앤디 파트너스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다. 두 번째 설명회는 오는 31일에는 역삼동 마루180에서 모든 스타트업 및 창작자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설명회는 투자자 모집이나 대출을 위한 펀딩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나 창작자가 자신의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해당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금을 모으는 후원형 펀딩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텀블벅은 크라우드펀딩의 노하우와 펀딩 프로젝트의 데이터분석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아이디어를 가지고도 이를 실현할 자금이 없어 고민하는 창작자, 스타트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세상의 빛을 보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설명회와 멘토링 등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힌편 텀블벅을 통해 목표금액 대비 1000% 이상의 펀딩에 성공한 프로젝트는 ‘고양이 선인장 정수기'로 1억여원의 모금을 성공한 프로젝트 21과 패션 디자인 브랜드 ‘마더그라운드' 등이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서 '우군' 늘리는 中 화웨이… 스타트업과 기술 협력 나선다

      세계 1위 통신장비 업체 중국 화웨이가 한국 내 스마트폰 분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과 기술 협력에 나선다. 통신장비사업에 비해 뒤처지는 스마트폰사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적 포석이라는 분석이 나온다.화웨이...

    2. 2

      머신비전 센서 개발 디딤센서, 초기 투자 유치

      초기 스타트업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는 머신비전 센서 개발업체 디딤센서에 시드(초기 종잣돈) 투자를 했다고 18일 발표했다. 2016년 설립된 디딤센서는 제조공정의 불량을 검출하는데 ...

    3. 3

      "해외서 평가한 한국 스타트업은 55점… 미국이 100점"

      외국 스타트업 종사자 대부분은 한국 스타트업에 대해 잘 모르고 한국 스타트업이 세계 주요국보다 열세라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무역협회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글로벌 스타트업 전시회 '비바 테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