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보-KEB하나은행, 지식재산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술보증기금(기보)과 KEB하나은행은 부산 문현동 기보 본점에서 특허 등 지식재산(IP)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 발굴 육성 △지식재산 가치평가를 통한 운전자금 지원 △보증비율 및 보증료율 우대 등을 지원한다. KEB하나은행은 협약을 통해 기업이 부담해야 할 지식재산 가치평가 수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2006년부터 ‘특허기술가치연계보증’을 통해 지식재산에 대한 기술금융지원을 시행온 기보는 지원대상을 특허권과 더불어 유무형 기술 노하우 전반으로 확대하여 지식재산의 창업·사업화 촉진에 나서고 있다.

    지식재산 가치평가보증은 지식재산금융 활성화를 위해 기보에서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가치금액 범위 내에서 추가적인 보증지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지식재산을 보유한 중소기업은 매출실적과 무관하게 지식재산의 미래 사업화 가치를 인정받아 필요 운전자금을 조달 받을 수 있다.

    기보와 KEB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에 지식재산 사업화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용·부가가치 창출 기여도가 큰 기술혁신기업의 혁신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곽영철 기보 이사는 “지식재산금융은 지식재산의 미래가치를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로 변화시키는 핵심 윤활류”라며 “향후에도 지식재산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22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新-舊 대결

      ‘다크나이트’는 박정환 9단이었다. 지난 14일 K바둑은 ‘다크나이트 데이’를 편성해 SGM배 월드바둑챔피언십 복면기(棋)왕 우승자 다크나이트의 모든 본선 대국을 되돌아보고...

    2. 2

      기술보증기금, ‘제2기 기보벤처캠프’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경기 여주시 썬밸리리조트에서 ‘제2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기보벤처캠프는 정부가 발표한 ‘혁신창업 생태계...

    3. 3

      기술보증기금, ‘고객불편ZERO 캠페인’실시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불편 초래항목에 대한 집중개선과제를 선정해 ‘고객불편제로(ZERO)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고객불편ZERO 캠페인은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