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글플레이 매출 대부분이 게임… 94.4% 비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글의 국내 앱 장터 매출에서 게임이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은 지난 5월 기준 국내 구글플레이 앱 카테고리별 결제금액을 조사한 결과 게임이 전체의 94.4%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매출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이다.

    그다음으로는 메신저 등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가 2.2%,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소셜이 1.7%, 데이트 0.5%, 기타 1.3% 등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국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2만3천여명을 대상으로 5월 한 달 동안의 표본조사와 별도의 구글 매출 분석을 통해 이뤄졌다.
    "구글플레이 매출 대부분이 게임… 94.4% 비중"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PT 선생님 찾고 싶어요"…고민하던 20대 직장인도 반했다

      "PT는 돈도 돈이고 식단 등 생활 패턴을 바꾸기도 해서 저랑 잘 맞는 PT 선생님을 찾고 싶죠. 그러면 발품을 팔아야 하는데 확신이 안 들 때도 있고 어렵긴 해요." 20대 직장인 서 모씨(28)는 이&n...

    2. 2

      "샌드박스서 7년 동안 굴렀는데"…토큰증권 시장 열리자 '팽'

      토큰증권(STO)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앞두고 규제 샌드박스로 실증을 수행해온 스타트업이 좌초 위기에 놓였다. 금융당국이 기존 금융 인프라를 갖춘 컨소시엄 중심으로 인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혁신을 시험한...

    3. 3

      '디지털 지갑'이 된 車…카드 안꺼내고 주유·드라이브 스루 결제

      주유기만 꽂으면 휘발유가 나온다. 카드를 꺼낼 필요는 없다. 결제는 자동차가 알아서 하니까. 차에서 주문한 음식도 결제할 필요 없이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찾아가면 된다. 미국 스타트업 시바.AI가 ‘CE...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