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이장춘 교수 "핵심 위주로 효율적으로 공부하세요"
"공시 초기에 공법으로 고민이 많던 시절, 핵심위주로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교수님이십니다." 온라인에서 이장춘만 검색해도 쏟아져 나오는 수강 후기들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과정에서 부동산공법을 담당하는 이장춘 교수는 수험생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합격을 위해서는 가장 짧은 시간에 최대의 효과를 얻어야 한다"고 말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소개했다.

먼저 "단순한 숫자는 잘 출제되지 않으므로 맹목적인 암기로는 합격할 수 없다"며, "또, 지엽적인 몇 문제를 위해 특정 부분을 깊게 공부하는 것도 비효율적인 방법"이라고 말하고, "기본서에 충실해 공법 전체의 흐름을 파악하고 조문을 이해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뒤이어 "과년도에 출제되었던 중요 문장을 정리하고 시험에서의 시간 안배에 중점을 두어 훈련하라"고 말했다.

2016년과 2017년 2년 연속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합격자 수 최고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에듀윌의 공인중개사 교수진들의 공통점은 `합격`을 준비시킨다는 점이다. 높은 점수나 지식의 습득보다는 일단 `합격`에 맞춰진 강의가 대부분이다.

단기간 시간 투자로 확실히 합격으로 이끈 후에 취업이나 개업에 대한 노하우는 다시 가르쳐준다. 이를 통해 에듀윌은 합격부터 취업, 개업까지 단계별로 수험생들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이에 대해 이장춘 교수는 "공인중개사 합격보다 더 먼 곳을 내다보시길 바란다"고 말한다.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해서는 시험 합격이 전부가 아니라, 합격 이후에도 취업이나 개업의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라고.

"최대한 빠른 합격을 노리시고, 그 이후에는 취업이나 개업에 더 큰 공을 들이시길 바란다. 그런 의미에서 교육기관을 선택할 때도, 합격 이후까지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라면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라고 운을 뗀 이장춘 교수는 "제가 속한 에듀윌의 경우, 전국구 규모의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가 마련돼 있다"고 말하고, "공부는 강의와 교재를 보면 되지만, 공인중개사 취업이나 개업을 하게 될 때는 분명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공법의 공부법과 관련해서는 "목표를 고득점이 아닌 `과락 없는 합격`에 잡아보세요. 지엽적인 문제에 매달리지 말고, 법령 전체의 흐름을 파악한 후 기출문제와 시간안배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장춘 교수는 수험생들에게 공법을 쉽게 이해시키는 강의를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나, 시험에 대해서는 "단기간에 가장 효율적으로 합격안정권에 들어서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장춘 교수의 공법 강의는 에듀윌 직영학원이나 온라인강의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온라인 1:1 학습질문에 작성하면 이 교수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부동산공법 이장춘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온라인 종합반에서 수강이 가능하며, 직영학원으로는 서울 천호학원, 경기 부천학원, 성남학원, 평촌학원 등에 출강 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