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피유니온, 축제 전문 매거진 'FESTIVAL all' 창간
국내외 축제를 전문으로 다루는 매거진 ‘FESTIVAL all(페스티벌올, 이하 FA)’이 창간되었다.

콘텐츠 미디어 그룹 ㈜지엔피유니온(대표 황순신)은 ‘축제로 모두가 하나 되는 세상을 꿈꾼다’는 취지 아래 ‘FA’를 선보이며 관광축제산업으로 시장을 확대했다.

‘FA’는 기존 여행 매체 내 부록 개념의 수박 겉핥기 식의 정보와 과대 포장된 관광지의 홍보성 기사가 아닌 축제의 주인공인 지역 주민과의 연대를 통해 스토리와 감성이 생생하게 묻어나는 콘텐츠를 전달한다.

또한,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올바른 정보를 통해 진짜 한국의 속살을 체험하고 행복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영문 기사로 번역 중이며, 해외 배포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이 한국의 축제에 관심을 갖고 방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와 관련해 ‘페스티벌올’ 어플리케이션을 새로 선보인 것도 특징이다.

창간호에서는 ▲화천 산천어축제를 비롯해 울산 간절곶해맞이축제, 하얼빈 국제빙설제를 집중 조명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과 소설가 이외수, 마라토너 황영조의 인터뷰 기사 ▲플래그맨 가이드와 같이 기존 매체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기획을 갖춘 기사가 수록되어 있다.

황순신 대표는 “축제는 삶이 녹아 있는 생생한 현장”이라며 “축제의 현장을 찾은 사람들이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조금은 느려도 우직하게 축제의 본질을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FA’ 창간 특별호는 2018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현장에서 일반인에게 배포되고 있다. 2호부터는 전국의 대형 서점에서 유료로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5,900원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