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아트페어에 '딤채 김지아나 아트 콜라보레이션' 전시
대유위니아는 오는 12일까지 대구 아트페어에 ‘흙을 사랑하는 아티스트’ 김지아나 작가와 함께 아트 콜라보레이션 부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 참가는 김지아나 작가와 함께 제작한 ‘2018년형 딤채 김지아나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 부스에는 작가가 뚜껑형 김치냉장고를 활용해 제작한 조형물인 ‘딤채 2017 강한순수‘ 가 전시됐다.

김지아나 작가는 “부드러운 흙이 1250 ℃의 소성 과정을 거치면 강한 성질을 갖게 되는데, 이런 과정이 오랫동안 한국 전통 식문화를 이어온 딤채와 닮았다고 생각해 이번 협업에 참여했다"며 "전시 작품은 고온의 불을 이겨낸 포슬린 조각들로 ‘강인함’과 ‘순수함'이라는 이미지를 뚜껑형 김치냉장고의 형상으로 상징화 한 작품이다”라고 설명했다.

김지아나 작가와 아트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딤채 김지아나 에디션’은 2018년형 딤채 221L 뚜껑형 제품 중 최고급 사양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흙과 불이 만나며 생긴 미세한 도자기의 표면을 제품 전면에 마이크로 패턴으로 적용해 한국적인 전통미를 표현했다.

제품의 색상을 트렌디한 실버로 통일해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깔끔한 외관을 완성하기 위해 '슬림 핸들' 디자인이 적용됐다. 위에 위치한 '상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보관 기능 선택이 가능하다.

대구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리는 대구아트페어는 국내 외 100여개의 갤러리가 참가해 700여명의 작가의 작품을 전시한다. 매년 3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예술 전시회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