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국 배우 콜린 퍼스, 이탈리아 시민권 취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장 영국적인 배우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콜린 퍼스(57)가 이탈리아인이 됐다.

    이탈리아 내무부는 퍼스가 이탈리아 시민권을 취득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내무부는 "영화 '킹스 스피치'로 아카데미상을 받은 유명한 배우인 퍼스는 이탈리아 여성과 결혼했고, 이탈리아에 대한 애정을 꾸준히 표현해왔다"고 설명했다.

    퍼스는 말더듬이 국왕 조지 6세가 언어 치료사를 만나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그린 '킹스 스피치'에서 조지 6세 역할을 맡아 2011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는 '오만과 편견', '러브 액츄얼리', '브리릿 존스의 일기' 등 다수의 히트작에 출연해 국내외에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

    최근에는 영화 '킹스맨2'로 처음으로 방한, 한국 팬들과 만나기도 했다.

    한편, 그는 1997년 이탈리아 영화 제작자 리비아 주졸리(48)와 결혼해 슬하에 두 자녀를 두고 있다.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ykhyun14@yna.co.kr

    ADVERTISEMENT

    1. 1

      김광진, 2월 21일 서울 앙코르 공연 개최…매진 열기 잇는다

      싱어송라이터 김광진이 연말 콘서트 전석 매진의 여운을 이어 앙코르 콘서트로 관객과 다시 만난다.김광진은 오는 2월 21일 오후 6시 명화라이브홀에서 앙코르 콘서트 '더 트레저(The Treasure)'...

    2. 2

      NCT 제노·재민, 야구 연습 현장 포착…'와인드업' 기대감 고조

      배우 제노와 재민이 숏폼 드라마 '와인드업' 공개를 앞두고 야구 연습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제노와 재민은 스트라이크를 던질 수 없는 고교 야구 투수와 그의 매니저를 자처하는 전학생의 반짝이고 순수한...

    3. 3

      최진혁 "이건주가 올해 '아기 생긴다'고"…운명적 드라마 온다 [종합]

      "제가 2년전 연기자 출신인 이건주 씨에게 신점을 봤는데, 2026년에 아기가 생긴다고 하더라고요. 우리 작품 편성이 원래 지난해였는데, 올해 나오게 된 것도, 작품에서 결혼도 하고, 애도 생기는 것도 너무 신기해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