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전인 2월 24일 금요일, 코스피가 2100을 돌파한지 3일만에 기관과 외국인의 쌍끌이 매도 여파로 0.64%p 하락하여 2094p를 기록했다. 특히 코스피 주도주 역할을 했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낙폭이 상당히 컸는데 이 두 종목은 지난주 각각 기관 순매도 1위와 외국인 순매도 1위를 기록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이런 지수의 고점분위기에 대한 경계는 자칫 기우(杞憂)일 수도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지난 1월 수출입 동향 자료에 의하면 반도체는 전년대비 41.6% 수출이 늘었으며 수출 호조세의 중심에는 DRAM이 있었다. 동시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신규 유망 품목인 OLED와 SSD의 수출 추이는 작년 6월을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실제 코스피 지수는 27일 2,085로 저점을 기록한 뒤 28일 0.29%, 3월 2일에는 0.53% 상승하며 3영업일 만에 2,100 선을 회복했으며 이 기간 코스피 주도주인 삼성전자는 +1.00%, +3.33% 를 SK하이닉스는 +1.52%, +2.14%를 기록하며 장기적 상승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렇게 시장 주도 섹터의 실체가 과거 차화정, 화장품 및 제약/바이오보다 명확한 환경 속에서 그저 주도주의 상승만을 구경만 하다가 주식시장을 떠나는 개인투자자들 역시 최근 급증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럴수록, 가뜩이나 금리도 낮은 이 시기에 주식시장을 떠나기보단 공격적으로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실체가 있는 주도주에 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런 시장 상황에 발맞춰 스마일스탁론은 본인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투자금을 늘일 수 있는 공격적인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자신 있는 종목에 집중하고 싶은 투자자를 위한 100% 집중투자 상품을 비롯해 안정적인 분산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를 위한 월 0.1%대의 업계 최저금리 상품 및 추가대출을 희망하는 투자자를 위한 상품 등 고객의 성향에 맞게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있다.

☞ 카카오톡 상담하기 클릭 ☜

불안한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공개!


스마일스탁론은 이름 그대로 투자자분들께 기분 좋은 웃음을 드리기 위한 주식 상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 대출 상품까지 준비하고 있어 상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전화상담이 밀릴 것을 대비해 카카오톡 상담방도 열어 두었으니 대기 시간없이 곧바로 상담 받아 보도록 하자.

ⓥ 스마일스탁론 ℡.1670-1514

ㆍ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대출 가능

ㆍ 복잡한 준비서류 필요 없음

ㆍ 친절한 전문 상담원 배치

ㆍ 한종목100%상품, 마이너스통장식 등 투자성향에 맞는 다양한 상품 추천

관심종목 : 신라젠, 제이준, 텔콘, 스페코, 에프엔에스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