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경련, 혁신TF 구성…외부인사 영입에도 박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경제인연합회가 혁신안 마련에 속도를 내기 위해 내부 직원들로 구성된 혁신 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전경련은 28일 경제본부장이 TF 총괄을 맡고 팀장 1명, 직원 5명으로 구성된 TF를 꾸린 뒤 정식 인사발령을 냈다. 혁신 TF는 허창수 위원장을 비롯해 회장단 멤버 3명과 외부 인사 3명 등 총 7명으로 구성된 전경련 혁신위원회에서 혁신안을 마련하는 작업을 뒷받침하게 된다.

    전경련 회장단은 다음달 안에 혁신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쇄신 작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앞서 권태신 전경련 신임 상근부회장은 취임 기자간담회에서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 저희의 단호한 의지를 보여주려면 하루라도 빨리 (개혁안을) 발표하는 게 중요하다"며 "가급적 빠른 시일에 혁신안을 내놓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전경련 회장단은 혁신위원단 출범을 위해 명망 있는 외부 인사들을 영입하는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회장단에서 이미 후보군을 선정해 수락 의사를 묻고 있는 단계로 알려졌으며, 이르면 이번주 안에 인선 발표가 이뤄질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엔솔, 4분기 영업손실 1220억원…분기 적자 전환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해 4분기 적자를 기록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손실 규모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LG에너지솔루션은 9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이 122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2. 2

      신보, 차기 이사장 선임 절차 착수…공모 시작

      신용보증기금이 차기 이사장 선임 작업에 착수했다. 최원목 이사장 임기가 끝난지 약 5개월 만이다.신보 임원추천위원회는 9일 차기 이사장 모집 공고를 내고 오는 20일까지 지원 서류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보 이사장은...

    3. 3

      6만5000원 주고 산 샤넬 립스틱, 유럽 갔더니…깜짝 놀란 이유

      샤넬 뷰티·디올 뷰티 등 주요 명품 화장품의 한국 판매가가 글로벌 최저 수준에 머무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환율이 치솟는 상황이지만 그만큼 가격 인상은 이뤄지지 않고 있어서다. 통상 환율 변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