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사진=에스엠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의 새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31일 레드벨벳은 이날 밤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총 6곡으로 구성된 네 번째 미니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타이틀 곡 ‘Rookie’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등에서 동시 오픈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는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인 타이틀 곡 ‘Rookie’를 비롯해 자신의 마음을 흔드는 상대에 대한 감정을 따뜻한 음색으로 노래한 R&B 팝 곡 ‘Little Little’, 유명 동화 ‘신데렐라’와 ‘잠자는 숲 속의 미녀’ 속 설정들을 반대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 ‘Happily Ever After’가 수록되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더불어 사랑하는 사람의 모든 것을 알고 싶은, 설레는 감정을 표현한 미디움 템포의 ‘Talk To Me’, 말하지 않아도 느껴지는 이별의 순간을 가사에 담은 R&B 팝 장르의 ‘Body Talk’, 1999년 발표된 에코 3집 타이틀 곡 ‘마지막 사랑’을 리메이크, 실력파 작곡가 돈스파이크의 세련된 편곡과 웬디의 감성적인 보컬로 재탄생된 ‘마지막 사랑’까지 수록했다.

또한 레드벨벳은 음원 공개에 앞서 오늘 밤 10시, 네이버 스타 라이브 어플리케이션 V를 통해 ‘레드벨벳 Rookie 카운트다운!’을 생방송, 새 앨범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한편 레드벨벳은 오는 3일 KBS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