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에세이] 모바일이 바꾸는 세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만덕 < 미래에셋생명 부회장 affirmation01@miraeasset.com >
![[한경에세이] 모바일이 바꾸는 세상](https://img.hankyung.com/photo/201612/AA.12760875.1.jpg)
스마트폰 및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 세계 1위 국가에서 살아가는 전문경영인의 하루 모습이다. 나름 얼리어답터의 삶을 추구하고, 다양한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입장에서 모바일 기기는 나의 분신이다. 5년 전만 해도 쉽게 상상하지 못한 내 모습이다.
ADVERTISEMENT
이달 초, 우리 회사는 자회사를 설립해 국내 최초로 모바일 금융·보험 오픈마켓을 시작했다. 다른 산업에 비해 보수적이고, 모바일화가 더딘 금융 영역에서 한발 앞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 잘만 하면 업계의 퍼스트 펭귄이 돼 디지털 금융을 선도할 것으로 본다.
모바일 기기를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배워야 할 게 많다. 나도 아직 전화번호만으로 돈을 보내거나 문서관리 앱을 활용해 파워풀하게 자료를 관리하는 것은 불편하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을 적극적으로 못하는 것도 살짝 아쉽다. 과거의 틀에 얽매여 새롭게 배우지 못하는 사람을 ‘21세기 문맹자’라고 한다. 이제는 모바일이다. 더 배우고 더 많이 활용해 문맹에서 벗어나고, 삶과 경영의 질을 높여볼 생각이다.
하만덕 < 미래에셋생명 부회장 affirmation01@miraeasset.com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