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라” 라미화장품, 마귀할멈 빨강앰플 왓슨스 입점
라미화장품(대표 박혜린)의 야심작 ‘마귀할멈 빨강앰플’이 오프라인 시장에서 가장 고성장중인 드럭스토어 왓슨스에 입점했다.

마귀할멈 빨강앰플은 합리적인 가격과 탄탄한 제품력을 앞세워 SNS 입소문 하나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아이템. 건조해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튤립추출물과 황금추출물, 비피다 발효 용해물이 함유돼 환절기는 물론 겨울 피부 관리에도 효과적이라는 평을 얻으며 젊은 고객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제품의 성공 뒤에는 라미화장품 박혜린 회장의 ‘신입 영재’ 발굴의 1호 주인공인 김혜민 온라인 TF팀 팀장이 있었다. 그가 입사 후 1년 6개월 동안 출시한 신제품 마귀할멈 빗자루 라인과 빨강앰플이 연이어 성공을 거두며 자신의 능력을 입증한 것. 획기적인 신제품들로 매출성장을 견인한 김혜민 팀장은 9월12일 마귀할멈 붕대 BB크림, 선크림을 새롭게 출시해 또 한 번 마귀할멈 돌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혜민 팀장은 “라미화장품의 역사와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마음껏 제품 개발을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뷰티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함으로써 더 많은 유통채널을 확보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

한편 라미화장품은 2015년부터 공격적으로 유통경로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홈플러스에 입점한 프리미엄 한방화장품 린을 시작으로 라피네 야채와 멘넨 스킨브레이서의 유통망을 전국 다이소로 확장시켰다. 여기에 이번 왓슨스 입점까지 성공하며 제2의 유통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에서도 웨이보 마케팅을 통해 입소문 하나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중국 블로그 및 타오바오에 제품을 판매 중이다. 향후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O2O채널로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겠다는 계획이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