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넥신, 지속형성장호르몬 소아서 월2회 가능성 입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넥신은 유럽 소아 내분비학회인 'ESPE 2016'에서 지속형 성장 호르몬(GX-H9)의 성장 호르몬 결핍증 소아 및 성인 환자 대상 다국가 임상2상 자료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임상개발 자문인 론 로젠펠드 박사는 다국가 임상2상 시험의 성인 환자 및 12명의 소아 성장호르몬 결핍증 환자에 대한 초기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지속형 성장호르몬 GX-H9의 소아 대상 임상시험의 경우, 3개 환자군 및 대조군 등 모두 4개의 환자군에서 시험 결과가 비교됐다. 약동력학 시험에서 투약군간의 용량 비례는 정확하게 나타났고, 약력학적 시험 결과 주1회 제형과 월2회 제형의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또 GX-H9 안전성과 내약성이 확인됐으며, 이상반응 또한 대조군과 비슷한 수준으로 관찰됐다. 소아의 키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IGF-1'의 체내 수치는 두가지 제형에서 모두 정상적인 범위를 유지했다.

    이번 학회에서 월2회 주사제의 경우 미국의 버사티스와 제넥신만이 다국가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GX-H9의 성인 환자 대상 임상2상 최종결과는 연말 예상되며, 소아 환자 임상2상 결과는 내년 상반기 확인을 전망하고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현대차 7.49%상승에 코스피 4586.32로 마감

      9일 오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증시 종가 시황이 나타나고 있다.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33.95(0.75%) 포인트 상승한 4,586.32로, 코스닥지수는 3.86(0.41%)포인트 ...

    2. 2

      外人 셀트리온, 기관 한화오션…큰손들이 택한 '공매도 피난처'

      국내 주식시장에서 공매도 잔액이 불어나고 있다. 코스피지수가 한 달 새 10% 넘게 뛰자 반도체 등 단기 급등주를 중심으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부담이 커졌다는 판단에서다. 증권가에선 실적 눈높이가 올라...

    3. 3

      신세계·현대百, 나란히 상승…호실적 전망에 뛰는 백화점株

      올해 들어 백화점주가 다시 상승 시동을 걸고 있다. 외국인 방문객 급증, 증시 활황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 등으로 실적 호조세를 지속할 것이라는 전망이 짙어지면서다.9일 신세계는 1.76% 상승한 26만500원에 거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