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한경, 2016 장영실 발명·창업대전 개최
한국경제신문과 호서대학교는 발명을 생활화하고 지식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창업 인재를 발굴 양성하기 위하여 오는 7월 29일까지 '2016 장영실 발명·창업대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초,중,고 대학(원)생 모두 참여 가능하나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지도교사와 함께 참여하여야 한다. 공모부문은 창업아이디어분야와 창업사업계획분야 2부문으로 아이디어분야는 개인으로만, 사업계획분야는 개인 또는 5인이내의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2016 장영실 발명 창업 대전 공식' 블로그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후 이메일 접수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주최측은 창의성, 실용성, 경제성, 계획성, 시장성 등을 기준으로 접수된 공모작에 대해 서류심사를 진행하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자에 한해 8월 중 최종 수상자를 가리는 대면심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13여개의 수상작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한국경제신문사 사장상, 호서대학교 총장상 등 관련기관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일부 수상자에게는 호서대 입학시 특기자전형 지원 보조 및 입학 후 교내 창업 프로그램 지원 등의 특전이 함께 제공된다.

본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16 장영실 발명 창업 대전 공식 블로그' 또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