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 식량가격지수 4개월째 상승...설탕가격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달 세계 식량가격지수가 4개월 연속 상승했다.

    5일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5월 식량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2.1% 상승한 155.8 포인트를 기록했다. 식량가격지수는 지난 1월 이후 4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6.8% 하락했다.

    설탕 가격은 급등했고 육류와 곡물, 유제품 가격은 소폭 상승했다. 식물성 유지류 가격은 하락세를 보였다.

    설탕은 240.4포인트로 전월 보다 11.7%나 상승했다. 세계 2위 생산국인 인도의 생산 전망 악화와 중국의 생산량 감소에 따른 수입 증가로 인해 가격이 올랐다.

    곡물은 전월보다 1.6% 상승한 152.3포인트를 기록했다. 옥수수 가격이 두달 연속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쌀 가격은 주요 수출국의 수출 가용량에 대한 우려 확대와 수입 수요 증가로 올랐다.

    육류는 2.0% 상승한 151.8포인트를 각각 기록했다. 모든 육류 가격이 상승했으며, 특히 돼지고기와 양고기는 큰 폭 으로 소고기와 가금류 가격은 소폭 상승했다.

    유지류는 163.3포인트로 전월 대비 1.8% 하락했다. 팜유 가격하락에 따라 식물성 유지류 가격은 하락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회의원 줄이고, 총리 월급 깎고…정치개혁 나선 일본

      일본 집권 자민당과 연립 여당 일본유신회가 중의원(하원) 의원 정원을 10%가량 줄이는 방안에 합의했다.23...

    2. 2

      "실적 좋든 나쁘든 AI 버블이라고"…젠슨 황의 '작심 토로'

      사상 최고 실적을 갈아치운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인공지능(AI) 거품론'을 앞세워 냉랭한 시장 반응에 대해 아쉬움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2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 ...

    3. 3

      입사 넉달만에 돌연 하반신 마비…휠체어 타고 복귀한 中 앵커

      갑작스러운 하반신 마비로 방송계를 떠났다가 휠체어를 타고 복귀한 중국인 여성 앵커의 사연이 현지에서 화제다.지난 2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이른바 '휠체어 앵커'로 불리는 중국 방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