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맞춤형 서비스 등 정부3.0 추진 성과로서 대표적인 12개 우수사례 수록

캠코는 2015년 정부3.0&경영혁신 BP경진대회 수상작 등 지난해 정부3.0 우수 활동을 수록한 <행복키우미>를 발간했다고 3일 발표했다.

개방․공유․소통․협력이라는 정부3.0 가치를 △대국민 맞춤형 서비스 △기관 간 협업 △일하는 방식 혁신 우수사례를 통하여 실현하고 공유하기 위해서다.

사례집은 △성실상환자를 위한 소액신용카드 발급제도(대국민 맞춤형 서비스) △세일앤드리스백을 통한 일시적 유동성 애로기업 지원(기관 간 협업) △드론을 활용한 국유재산조사의 과학화(일하는 방식 혁신) 등 12개 우수사례를 수록했다.

일시적 유동성 애로기업 지원은 기획재정부의 협업 우수사례로, 드론을 활용한 국유재산조사의 과학화는 기획재정부의 경영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행복키우미>는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에 배포되고 캠코 민원 창구 등 고객 접점 지역에 비치해 정부3.0의 개방․공유․소통․협력의 가치를 확산 및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캠코는 밝혔다.

<행복키우미>는 한국자산관리공사 본사 및 10개 지역본부,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및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민원상담 창구 또는 한국자산관리공사 홈페이지(www.kamco.or.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