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충남 서산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 추가 증설에 나선다. 최근 전기차 배터리 수주량이 크게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작년 7월 1차 증설을 마무리지은 뒤 8개월 만이다.

SK이노베이션은 연간 3만대 규모의 전기차에 탑재할 수 있는 배터리를 생산 중인 서산 배터리 공장 생산량을 4만대 규모로 늘리는 증설에 들어갔다고 17일 발표했다.

SK이노베이션은 3분기 중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서산공장 생산량을 연 1만5000대에서 3만대 규모로 늘리는 증설을 작년 7월 마무리했다. 김홍대 SK이노베이션 배터리·정보전자사업 대표는 “이미 7년치 이상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물량을 확보해 서산공장을 24시간 풀가동하고 있다”며 “3분기 중 증설을 끝내는 생산라인도 준공 즉시 가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현재 기아자동차의 전기차 ‘쏘울 EV’와 중국 베이징자동차의 전기차 EV200, ES210 등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주력 전기차에 배터리 셀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SK이노베이션은 벤츠의 더 뉴 E클래스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이항수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배터리 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수익성 제고를 위해 ‘선(先) 수주, 후(後) 설비 증설’ 전략을 취하고 있다”며 “연구개발(R&D) 강화 등을 통해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