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소비자에 신뢰주는 '시스템 프리미엄 한우'
‘늘푸름 홍천한우’는 과학적 사양관리, 체계적 출하관리, 안전한 유통시스템을 갖춘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다.

강원 홍천군은 60% 이상이 침엽수림으로 이뤄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청정 환경에서 과학적으로 사육된 홍천한우는 엄격한 혈통관리를 통해 순수 우량 혈통의 송아지만을 키워낸다. 홍천군은 강원대와의 산학협동을 통해 국내 최초로 알코올 발효사료를 개발, 고급육 생산을 선도하고 있다.

늘푸름 홍천한우는 육질 1등급 이상 출현율 전국 1위, 2006~2015년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2014~2015년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2011·2013~2015년 총 4회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소비자시민모임 우수축산 브랜드 인증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홍천군, 소비자에 신뢰주는 '시스템 프리미엄 한우'
늘푸름 홍천한우는 전국한우협회 홍천군지부 회원 농가가 엄선한 순수 혈통의 한우 암소에 고급육 우량형질의 수소 정액으로 인공수정을 해 생산된 수송아지를 사육, 출하한다. 수송아지는 5개월령 이전에 거세하고, 체계적인 사양관리 시스템으로 28개월 이상 장기 비육된다. 육질 1등급 이상, 육량 B등급 이상 판정을 받은 고급육만을 유통하고 있다.

홍천한우는 2014년부터 밑소의 저변 확대와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 및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홍천한우 육성기 전용사료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10억원의 예산을 들여 홍천한우 육성기 TMR사료, 번식우 사료를 지원하는 등 홍천한우의 순수 혈통 송아지를 확보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