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넷, 중견·강소 기업 2000여곳 취업정보 제공
커리어넷, 중견·강소 기업 2000여곳 취업정보 제공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강석린)는 ‘사람들이 원하는 직업을 갖도록 돕자’는 슬로건 아래 청년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기업과 구직자 간 고용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중견·강소·히든챔피언 2000여개 기업의 최신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구직자가 궁금해하는 복리후생과 평균·대졸 초임 연봉, 자기소개서 항목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직자의 모바일 간편 입사지원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취업포털 커리어’ 앱(응용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또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귀족알바’를 운영하고 있다. 구직자의 해외 취업을 돕기 위해 2007년부터 해외 60여개국 유명 취업사이트와 연계한 ‘더네트워크(The Network)’와 독점 제휴해 해외 채용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오프라인 사업부문으로는 대학 취업 전산망 구축을 하는 ‘대학경력개발솔루션’, 기업의 채용기획부터 서류접수, 면접에 이르는 총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채용대행솔루션’, 기업과 구직자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는 채용박람회를 운영한다. 강석린 대표는 “올해 구직난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이지만 인력 충원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있기 마련”이라며 “이들 기업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