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센텀 피부과, 티 하나 없는 맑은 피부로 미의 기준이 되어보자!
[이선영 기자] 빠르게 변하는 미의 기준. 하지만 예전부터 현재까지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깨끗하고 무결점 피부’다. 맑고 깨끗한 피부는 긍정적인 첫인상을 줄 뿐 아니라 예쁜 얼굴의 필수조건이기도 해 예쁜 미모를 원하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이 가장 크게 고민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기미, 주근깨, 잡티 같은 색소질환이다. 피부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숨어있던 기미, 잡티들이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서 피부로 올라와 깨끗하지 못한 피부가 된다.

이때 증상이 가벼운 경우엔 기미, 주근깨가 분포한 부분에 화이트닝 에센스와 함께 집중적인 관리를 해주면 어느 정도 옅어지고 한층 환해진 피부 톤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이미 깊게 자리 잡은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은 단순한 관리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렵다.

더욱이 증상이 심해지면 더욱 진해지고 늘어나는 색소로 인해 칙칙하고 어두운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자신감 저하, 대인기피증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적지 않다. 때문에 색소질환은 더 악화되기 전에 피부과를 방문해 전문적인 시술을 받는 것이 좋은 해결책이다.

센텀피부과 디엘의원(구, 비에프 의원) 이성훈 원장은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색소병변을 예방하기 위해서 평소에 자외선차단을 생활화하고 잘못된 생활습관 등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미 생겨버린 색소 병변은 초기에 병원을 찾아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면 개선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른 획일화된 치료가 아닌 옅은 색소에서 깊은 색소까지 맞춤 치료로 문제의 근원을 찾고 세심하게 시술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고난이도의 색소치료는 물론 적은 시술에도 높은 효과를 보이는 ‘인라이튼레이저’가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최근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인라이튼 피코레이저’는 기존 레이저토닝의 한계를 넘어 업그레이드된 색소치료 방식이다.

동양인에게 최적화된 화이트닝 시술로 평가받고 있는 ‘인라이트닝’ 시술과 이외에도 다양한 컬러의 문신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인라이튼 피코라이트닝’ 시술이 가능하다.

인라이튼 레이저는 532nm, 1064nm 두 가지 파장을 이용한 색소치료로 전체적인 화이트닝 시술 또한 가능하다. 532nm파장은 표피 가까운 부위의 색소병변을, 1064nm파장은 피부 깊숙한 부위의 색소병변에 적용, 표피와 진피 색소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효과가 검증된 파장을 이용해 모든 피부타입에 시술할 수 있고 다양하고 기존 레이저로도 치료가 어려웠던 고난이도 색소병변 적용도 가능하다. 기존에 발생할 수 있었던 저색소나 과색소 침착 등 부작용을 최소화해 보다 안정적이고 만족도 높은 결과도 얻을 수 있다.

인라이튼 레이저는 색소치료뿐 아니라 피코라이트닝 방식으로 문신제거에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인다. 문신제거의 경우 색소를 얼마나 잘게 부수어 내느냐가 시술의 관건인데 인라이튼 레이저를 이용한 피코라이트닝 방식은 기존 큐스위치레이저에 비해 100배 빠른 에너지 조사 속도로 빠르고 정확하게 색소만을 조사하여 주변 조직에는 손상 없이 깨끗하게 문신의 색소만을 잘게 부수어 배출해 낸다.

단, 아무리 뛰어난 기술을 가진 레이저 장비라고 해도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피부 톤 개선이나 색소질환을 해결하고자 할 때 개개인의 피부타입, 색소질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에 맞는 검증된 장비와 의료진 시술을 진행하여야 한다.

한편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역에 위치한 디엘의원은 개개인의 최적화된 피부치료를 피부상태와 병변상태와 생활습관 등을 면밀한 상담과 진료를 통해 파악한 후 그에 따른 1:1 최적화된 치료 프로그램, 합리적인 시술비용을 제시하여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 부산 디엘의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냉장고를 부탁해’ 김주혁, 역대급 텅 빈 냉장고
▶ [포토] 윤진이 '남심 녹이는 미소~'
▶ ‘우리집 꿀단지’ 주다영, 임신 사실에 충격…‘눈물’
▶ [포토] 슈퍼주니어 강인 '영생아 1위 축하해~'
▶ ‘라디오스타’ 첸, 엑소 대표로 선출…‘솔로 발라드 무대’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