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이미 생활필수품이 됐지만, 차량 유지비로 지출되는 여러 비용 중 가장 큰 부담은바로 자동차보험료. 하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분명 절약할 수 있다. 알뜰한 운전자라면 꼭알아둬야 할 ‘1월 자동차보험료 할인받기’를 공개한다.

할인은 나의 힘!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꿀팁 대공개

1. 자동차보험료 할인은 다이렉트가 최고

자동차보험료 할인의 기본은 다이렉트로 인한 할인이다.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면 중간영업 단계에 들어가는 수수료가 없어 평균 13~17% 정도 할인받을 수 있다.

2. 주행거리가 짧다면, 마일리지 할인

남들보다 주행거리가 짧은데, 똑같은 보험료를 내 억울하다면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활용하자. 1년간 주행한 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으로, 운전을 덜 하면 보험료를깎아주는 셈.

일반적으로 연간 주행거리가 1만Km 이하면 15~23% 정도 보험료를 추가로 할인해준다.주행거리 증명 방법도 비교적 간단하다. 주행거리 계기판을 직접 찍은 사진을 가입 시점과종료 시점에 등록하면 된다. 보험료는 최종 주행거리 등록 후 2~3일 이내에 정산된다.

3. 사고처리뿐만 아니라 할인 혜택까지, 블랙박스 할인

자동차에 붙는 옵션 자체로 할인되는 것도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블랙박스. 사고 시 증거 자료로 유용하게 쓸 수 있어 요즘 자동차에 기본으로 설치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이런 자료들은 보험사의 신속한 사고처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보통 자동차보험료를 4%정도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블랙박스 외에도 에어백, ABS 장치, 이모빌라이저가 설치돼있거나 설치했다면, 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4. 안전운전이 최고! 무사고 운전

앞서 말한 여러 항목도 중요하지만, 최고의 방법은 바로 ‘무사고 운전’이다. 일반적으로 3년무사고 시 보험료의 8 ~ 13%를 추가 할인해준다. 무사고 기록은 매년 쌓일수록 보험 할인율도 높아진다.

자, 지금까지 자동차보험료(차량보험료) 절약하는 법을 알아보았다. 각각의 할인 혜택들은보험사별로 조건이나 할인율에 차이가 존재하므로, 가입 시 다시 한 번 확인해보기를 권한다. 조금 번거롭긴 하겠지만, 그래도 보험료를 적게는 몇만 원 많게는 몇십만 원까지 아낄수 있는 방법이니 꼭 기억하고 실천해보도록 하자.

저렴하게 내 車 보험료 계산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