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박종훈 교육감에게 학교급식 문제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현재 경남도와 경남도교육청 간 학교급식 실무협의는 지지부진한 상황으로 전해졌다.

홍 지사는 18일 간부회의에서 "급식비리를 감추려고 교육감이 감사를 거부한 것이 학교급식 현장의 혼란을 초래한 원인이다"라며 "적반하장격으로 도지사 주민소환 운동한다고 지난 몇 달 동안 좌파단체를 중심으로 도민을 혼란스럽게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해 10월 5일 교육감이 연말까지 경남형 급식모델을 만들어 도 지원 없이 무상급식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선언했지만 차일피일 미루며 경남형 급식모델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개학이 다가오는데도 지난 5년 간 만연한 급식비리에 대한 대책은 물론 급식범위에 대한 기본적인 입장 발표도 없이 신학기 혼란을 방치하려 시도한다"라며 "이런 급식 대란을 야기해 총선에서 그 책임을 도에 뒤집어씌우기 하려는 책략이 아닌가 의심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홍 지사는 "교육감은 도민 앞에 천명한 대로 도 지원 없이 경남형 급식모델을 발표해서 신학기 학교현장의 급식혼란을 예방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더는 보육, 급식문제에 대해 도민을 인질로 잡아 총선에서 급식 혼란 책임을 도에 뒤집어씌우기 하려는 책략 시도를 중단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SKT, 루나폰 잇는 '쏠' 22일 출시…설현 또 출격], ['갑질 논란' 몽고식품, 매출 반토막 위기…추락 어디까지], ['전교 999등' 응팔 덕선이 승무원 된 비결은?], ["잠든 PC시장 깨워라"…2016년 노트북의 변신은 '무죄'], [휘발유 1300원대 시대…물 만난 럭셔리카 쏟아진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