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하거나~ 소장하거나~"



연말이 되면서 여심을 유혹하는 각양각색 홀리데이 컬렉션들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려한 연출로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네일 디자인부터 연말과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양한 홀리데이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소장 가치를 높인 한정판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면서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건 선물하기 딱~"



특별한 선물이 있다면 이런 것이 아닐까. 연말이 되면서 최근 화장품 선물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선물 제품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한 홀리데이 컬렉션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는 장신구 공예 작가 이현경, 구은경, 이혜민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세련된 한국 고유의 색감을 담은 `2015 실란 메이크업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통 소재인 자개 위에 섬세한 선을 그어 모양을 만들고, 자개패를 얹어 예로부터 단아하고 지조 있는 아름다움의 상징인 매화를 표현해 냈다.



그중 `실란 콤팩트`는 패키지 디자인에 순수한 겨울 매화의 선홍색을 담아냈고, `실란 컬러팩트`는 패키지에 다채롭고 신비로운 청색의 빛깔을 담아냈으며, 내용물에는 아름다운 매화 꽃잎의 색감을 담아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혈색을 선사해준다.



LG생활건강의 `이자녹스`는 감각적인 입술 디자인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바르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자녹스 X 바르도 마이크로 폼 쿠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마이크로 폼 쿠션에 사랑의 감성을 담아낸 바르도 아이스크림의 감각적인 입술 디자인 패턴을 쿠션의 용기와 패키지에 담아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더페이스샵`이 선보인 겨울철 꼭 필요한 보습 제품 4종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하우스 퍼퓸 등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월드 에디션`도 파리, 뉴욕, 런던, 이탈리아 등 세계 대표 관광지에서 영감을 얻은 로맨틱한 일러스트를 디자인으로 여심 저격에 나서고 있다.



최근 론칭한 `땡큐파머`가 선보인 20대에서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하기 좋은 안티에이징 화장품 `미라클 에이지 2종 스페셜 에디션 세트`도 합리적인 가격의 선물로 주목 받는 제품이다.



`비오템`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눈꽃 에디션`은 프랑스의 페이퍼 아티스트 사브리나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설렘을 표현한 눈꽃송이 패키지가 특징으로 선물용 제품으로 인기다.



또한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등 베스트 셀러 5종과 다양한 기프트 세트 11종으로 구성된 `2015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역시 뉴욕 팝아트의 거장 피터 막스의 세계적인 작품 `The Cosmic Runner`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한 컬러와 자유로운 느낌의 패키지가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이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뷰티포인트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 프랑스 카투니스트인 티파니 쿠퍼(Tiffany Cooper)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뷰티포인트 x 티파니쿠퍼 크리스마스 뷰티 키트`와 라네즈 `럭키 홀리데이 메이크업 팔레트`, 한율 `자초 보습 진정밤 행운 리미티드`, 마몽드의 `루미나리에 홀리데이 에디션`도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꼽힌다.



"이건 내가 쓸래~"



다양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들이 출시하며 선물용 제품을 찾는 이들도 있지만 소장 가치가 높은 제품들의 경우는 선물하기 아까운 제품들도 있다. 마니아들을 위한 제품,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최근 네이처리퍼블릭이 모델인 아이돌 그룹 엑소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한 `핸드 앤 네이처 핸드크림`과 `내추럴 버터 립밤`은 팬들에게는 소장가치가 높은 제품이다.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으로 전속모델인 엑소(EXO) 공식 캐릭터를 접목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인 이 제품들은 엑소 멤버 수에 맞춰 각 9종씩 출시됐으며 제품별로 멤버들의 캐릭터가 섬세하게 담겨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제품뿐 아니라 단상자도 특별 제작해 페이퍼 토이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파워 블러거 포니가 만든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된 포니이펙트의 `2015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역시 소장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평가된다.



이 컬렉션은 `파티에서 봤던 그 여자, 댓걸(THAT GIRL)`을 콘셉트로 포니 메이크업만의 장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댓걸 피버 섀도 팔레트, 댓걸 루미너스 컨투어링 팔레트, 댓걸 아웃핏 립스틱 3종, 댓걸 일루젼 네일 라커 4종 세트로 구성돼 있다.



베리떼가 일러스트레이터 황은아 작가와의 두번째 협업으로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티 파티 장면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제품 패키지에 더한 `UV 멀티쿠션 LX 홀리데이 에디션`도 소장 가치를 높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환상적인 홀리데이를 연상케 하는 딥그린의 용기에 파티 분위기를 살려줄 티팟과 찻잔, 나팔 등의 일러스트를 배치했으며 `10초만에 완성되는 마법 같은 피부 변화`를 상징하는 마법토끼의 회중시계로 `베리떼 UV 멀티쿠션 LX`의 기능을 담았다.



또한 쿠션 속 퍼프의 아기자기한 찻잔 일러스트와 화려한 불빛을 연상시키는 상자에서 홀리데이 느낌을 더한다.



해피바스는 핀란드의 국민 캐릭터 무민과 콜라보레이션한 `무민 스페셜 에디션` 6종 및 `아리따움 전용라인` 13종을 한정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무민 동화 탄생 70주년을 맞아 무민과 그의 가족, 친구 등 친숙한 인기 캐릭터들을 제품 패키지에 반영해 사용 재미와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건 선물할까? 내가 쓸까?"



여성들에게 고민이 되는 제품은 단연 메이크업 제품이다. 화려한 메이크업 홀리데이 컬렉션들이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선물할까? 내가 쓸까?"



맥(MAC)은 연말 모임을 위한 화려하게 빛나는 메이크업을 연출해 줄 다양한 컬러의 피그먼트와 립글라스, 그리고 페이턴트폴리시 립 펜슬을 키트로 구성한 한정 홀리데이 컬렉션 `이리지스터블리 차밍(Irresistibly Charming)`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메탈릭한 느낌의 블루와 바이올렛 컬러가 포인트로 들어간 블랙 케이스에 담긴 것이 특징. 페이턴트폴리시 립 펜슬 키트는 각각 핑크톤과 누드톤 계열의 페이턴트폴리시 립 펜슬 4종을 하나의 키트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평소에 원하던 컬러를 한번에 소장할 수 있다.



`랑콤`은 크리스마스 거리의 반짝이는 불빛과 화려한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은 `노엘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매혹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 섀도우, 립스틱, 마스카라 등 총 5종이 골드 컬러로 빛나는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디올`도 크리스마스 메이크업 컬렉션으로 `스테이트 오브 골드`를 출시했다. 디올만의 표현 방식을 통해 화려하고 글래머러스한 메이크업 룩을 연출해주는 립 제품 `디오리픽 매트`와 입체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아이 메이크업을 위한 `5 꿀뢰르 스테이드 오브 골드`가 포함됐다.



`버버리`는 9가지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된 `버버리 2015 페스티브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트렌치 골드 컬러에 미세한 펄이 은은하게 반짝이는 `아이컬러 크림`, 하이라이터와 섀도우로 사용할 수 있는 `골드 글로우 프래그런스 루미니싱 파우더` 등이 포함된 이번 컬렉션은 트렌치 골드 컬러 패키지에 담겨있다.



어반디케이의 `그웬 스테파니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할리우드 최고의 팝 가수이자 패션의 아이콘인 그웬 스테파니와의 협업으로 탄생해 눈길을 끈다. 이번 컬렉션에는 그웬 스테파니만이 가진 에너지와 창의적인 자기표현, 경계를 허무는 도전정신 그리고 메이크업에 대한 애정이 온전히 녹아있다.





센스 있는 네일 제품도 다양하게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코코는 최근 화려하게 반짝이는 크리스마스트리와 눈꽃 디자인을 포함해 귀엽고 깜찍한 눈사람 등 총 20종의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을 선보였다.



`딥 스페이스`는 우주처럼 깊은 네이비 컬러를 베이스로 실버와 퍼플 등의 반짝이는 글리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화려함을 배가시킨 네일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잭 프로스트`는 앙증맞은 네일 디자인으로, 또 루돌프와 산타 등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산타즈 헬퍼`, 올 겨울 트렌드 컬러인 마르샬라 톤이 베이스인 `올 이즈 브라이트`는 우아하면서도 화려한 골드 트리 디자인이 여심을 자극한다.


최지흥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프로골퍼 이영돈, 황정음 태운 2억 애마 포르쉐 `대박`…재력 어느정도?
ㆍMBC `연기대상` 신동엽 이성경, KBS는 전현무가 `친정컴백`…SBS는?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농약 사이다 사건, 두번째 국민참여재판서 `날선 공방`…진실 드러나나?
ㆍ경찰, 한상균 영장 집행 예고…도법스님 "자진출두 조건 만들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