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곳곳 눈 비…천안-대전 등 충청권 올겨울 첫눈





26일(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특히 서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





경기와 제주 산간에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제주산간에는 20~40cm, 호남서해안에는 3~8cm의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다. 이밖에 경상도를 제외한 전국에 1~5cm가량의 눈이 오겠다.





기온도 영하로 떨어지면서 아침보다 공기가 한 층 더 차가워졌다. 서울의 낮 기온은 1도 에 머물겠고, 27일(내일) 아침기온은 영하 6도까지 떨어져 춥겠다. 여기에 동해안과 서해안을 중심으로 전국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천안, 서산, 보령, 당진, 서천, 예산, 청양, 금산 등 충남 8개 시·군에는 이날 새벽 첫눈이 관측됐다.





오전 8시 10분 현재 서산 4.5㎝, 아산 4㎝, 천안·예산 3.5㎝, 청양·금산 2㎝의 눈이 쌓였다.





앞서 기상청은 오전 7시 40분을 기해 천안, 아산, 예산, 태안, 당진, 서산 등 충남 북부 6개 시·군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했다.





아직 눈이 내리지 않은 대전·세종 등 지역에도 이날 첫눈이 관측될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기온이 뚝 떨어져 비나 눈 때문에 도로면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특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오늘 날씨’ 전국 곳곳 눈 비…천안-대전 등 충청권 올겨울 첫눈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제출국` 에이미, 엘레베이터 딸린 100평 초호화 저택보니 `대박`
ㆍ지하철 4호선 미아역 화재 `운행 재개`…현재 상황보니 `아수라장`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美 블랙프라이데이 D-2, 알뜰쇼핑 `꿀팁`…득템 비법은?
ㆍ드라큘라 김준수, `억` 소리나는 재력 보니…5억원대 車 소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