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신공항 발표에 매수문의 `빗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정부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대에 제주 신공항 건설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인근 공인중개사로 매수문의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을 했음에도 향후 땅값이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 속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신동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제주 제2공항 입지로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지역이 확정되자 인근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10일 입지가 결정되자 마자 성산읍 일대 공인중개사들은 투자자들의 매수문의전화로 하루종일 바쁜 하루를 보냈습니다.

    <인터뷰> 성산읍 D공인중개사 관계자

    "문의하는 사람은 많다. (성산 주변)그쪽으로는 많이 올랐다."

    하지만 정작 땅을 보유하고 있는 매도자들은 현 상황을 좀 더 기다려보자며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성산읍 일대의 경우 땅값이 많이 올랐지만 2025년 신공항이 개항하고 여기에 쇼핑센터와 컨벤션이 설립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향후 인근 지역 땅값이 천정부지로 뛰어오를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성산읍 일대는 후보지로 언급되기 전부터 땅값이 꾸준히 올랐습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3년 성산읍 일부 지역의 3.3㎡당 가격은 12만 5,400원에서 올해 16만 8,000원으로 2년새 30% 넘게 올랐습니다.

    <인터뷰> 성산읍 W공인중개사 관계자

    "팔려는 사람이 없다. 다들 두고보는 상황입니다.

    공항 발표가 나자 (매도)물건들이 들어갔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제2공항이 들어서고 편의시설이 완공된다면 향후 제주의 중심이 옮겨갈 가능성도 있어 이 지역의 땅값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설명했습니다.

    2025년 제주신공항 개항을 앞둔 가운데 2018년 11월까지 성산읍 지역에 토지거래허가구역이 지정됐지만 신공항 호재를 노리는 투자자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신동호입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혜화역 4호선 고장 벌써 몇 번째? "산소부족, 탈출하고 싶다" 불만 폭주
    ㆍ변리사 어마어마한 연봉 대체 얼마?…9년째 전문직 1위 `대박`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크리스탈 제시카, ‘갑자기 치마를 확 벗어 던지더니..몸매가 적나라게’
    ㆍ장윤정 母 "모텔서 토한거 치우며 대학보냈더니…딸X 등골 빼먹은 엄마 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정은경 "연금개혁 적극 추진…저출산위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사진)이 2026년 신년사에서 “연금개혁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2. 2

      '이럴 줄은' 부자들 분위기 확 달라졌다…한 달 새 무슨 일이 [신현보의 딥데이터]

      고환율 위기 등 여파를 중심으로 한 달 만에 상대적 고소득 및 자산 안전 층 사이에서도 경기 전망이 급격하게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계층은 더 이상 물러설 곳도 없을 만큼 경기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경제적 ...

    3. 3

      SK온, 서산 배터리 3공장 증설 연기

      SK온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과 경영 환경 변화로 충남 서산 신규 공장 증설을 연기했다.SK온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31일 공시를 통해 SK온 서산 3공장 관련한 지금까지의 투자 금액을 기존 1조75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