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16브랜드(식스틴브랜드)

할로윈데이를 하루 남겨놓은 가운데, 이날을 위해 이색 파티룩을 맞췄다면 그와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미리 생각 해보자. 피를 머금은 듯한 강렬한 인상을 선사하는 레드 립부터 또렷하고 깊은 눈매를 완성해주는 마스카라, 다크하면서도 고혹적인 눈매를 강조한 아이섀도우까지. 매혹적이면서 섹시한 파티 메이크업으로 할로윈 데이를 제대로 즐겨보자. 할로윈 무드를 더욱 빛내줄 메이크업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메이크업 첫시작은 전날부터

할로윈을 위한 특별한 메이크업이 유지되기 위해서는 피부 속 수분을 탄탄하게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속부터 차오르는 맑고 투명한 피부가 바탕이 되어야 짙은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할로윈데이 전날 밤, 고보습 팩 하나 하면, 당일 메이크업이 달라진다.



#고혹적이며 도도한 분위기: 다크 레드 립

고혹적이며 섹시한 느낌의 메이크업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레드 립은 필수이다. 선명한 컬러의 레드 립은 성숙하면서도 몽환적인 느낌을 표현해주며 스타일링을 더욱 업 시켜준다. 특히, 펄이 없는 매트한 레드립은 피를 머금은 듯한 강렬하면서도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어 할로윈 데이에 가장 어울리는 컬러다.



#어두우면서도 깊이 있는 아이 메이크업의 완성: 아이섀도우

할로윈 데이 특유의 다크함과 그에 걸맞는 깊이 있는 눈매 연출을 원한다면 브라운 골드 컬러의 글리터 섀도우를 사용해보자.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에 발라준 뒤 조금 더 어두운 톤의 컬러를 사용하여 꼬리쪽에 그라데이션을 주면, 레드 립 메이크업과 조화롭게 어울리면서도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입체감과 또렷함을 동시에 연출: 마스카라

할로윈 데이에 매혹적인 눈매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싶다면 블랙 마스카라를 사용하자. 선명한 블랙 컬러는 눈을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길고 풍성하게 연출해준다. 또한, 입체감까지 선사하여 빨려들어가는 듯한 매혹적인 눈매를 연출해 준다.



#추천아이템

얼트루의 뉴트리션 크림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수분의 증발을 차단하는 나노입자인 AMF성분이 함유된 이미인의 독자 특허 기술력이 적용된 크림 코팅 하이드로겔 마스크이다. 강한 수분 흡수력을 지닌 AMF는 건조한 피부에 진피층까지 침투해 피부 속부터 영양과 수분을 채워준다.



16브랜드(식스틴브랜드)의 `16 드로우 컬러 DM09 다크레드`는 크리미한 텍스처로 가볍고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을 가진 튜브 타입 제품이다. 한번 바르고 나면 묻어남 없이 확실하게 피팅 되는 고발색, 고밀착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칙칙함 없이 화사하고 비비드한 컬러감 연출이 가능하다. 우수한 발색력으로 선명한 컬러가 그대로 입술에 표현되며, TPO에 맞춰 다양한 컬러를 믹스 &매치 하여 다채로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랩코스의 `컬러-핏 섀도우 키트`는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으로 2015 F/W 시즌 트렌드를 주도할 8가지 칼라로 구성됐다. 부드럽고 섬세한 컬러 파우더 입자들이 눈매에 생기 있는 컬러와 화사한 반짝임을 연출해주며, 세범 파우더가 유분기를 잡아줘 선명한 발색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RMK의 `골드 임프레션 아이즈`는 피부에 부드럽고 매끄럽게 발리는 크림 타입과 펄감의 파우더 타입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아이섀도우. 전용 브러쉬 팁이 내장되어 있으며, 여분의 오일을 흡수하면서 얇고 균일하게 밀착되어 존재감 있고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해 준다. 총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바닐라코의 `서울 폭스테일 마스카라 블랙`은 풍성하고 매혹적인 속눈썹을 연출하는 올인원(All in one) 마스카라이다. 여우 꼬리를 닮은 브러시로 통통한 볼륨감과 꼿꼿한 컬링감을 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베이스, 볼륨, 컬링 마스카라 그리고 픽서를 한 제품으로 완성할 수 있는 간편함을 지니고 있다. 주성분인 `슈퍼 라이트 볼륨 파우더`가 풍성하면서도 가볍고 번짐 없는 깔끔한 속눈썹을 연출해 준다.



마죠리카 마죠르카의 `래쉬킹`은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이다. 마죠리카 마죠르카만의 특화된 5mm의 익스 트림 롱 파이버가 배합되어 속눈썹의 롱래쉬, 볼륨, 컬링 3가지 효과를 극대화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화된 아크로뱃 캐치 브러쉬가 짧은 속눈썹 뿌리 부분부터 한올 한올 풍성하게 완성해 주고, 오랜 시간 깔끔하게 고정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문정원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늘부터 `계좌이동제` 시행, 주거래은행 옮기기가…이렇게 쉬워?
ㆍ한국시리즈 이재용 vs 박용만 응원경쟁도 치열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유라, 망사 스타킹에 시스루…터질듯한 볼륨감 `아찔`
ㆍ윤일병 사망사건 파기환송, 한 짓을 만천하가 아는데 `분통`…母 "세상이 거짓같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