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은행연합회(회장 하영구)와 20개 사원은행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추진하고 있는 `책 읽어주세요` 사업을 응원합니다.

은행연합회는 2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제52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전국은행연합회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여위숙)은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책 읽어주세요`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국민독서문화 증진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국은행연합회와 20개 사원은행은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어린 동생들에게 1대1로 책을 읽어주는 자원봉사 활동시 착용할 노란 앞치마의 제작을 후원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및 20개 사원은행의 후원금은 총9,500만원으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책 읽어주세요` 전용 노란 앞치마를 제작하여 가이드북과 함께 공공도서관에 지원하게 됩니다.

참여희망 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www.nlcy.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제52회 전국도서관대회 `책 읽어주세요` 홍보 부스에서도 가능힙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전국 공공도서관의 이용 활성화와 어렸을 때부터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한 인격을 가진 시민, 책 읽는 대한민국 국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엘, 누워서 폭풍 볼륨감 과시 `남심올킬`
ㆍ이하늬, `아찔 애플힙 과시한 비키니 자태 보니?`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이파니 남편 서성민 "이파니 첫인상...진상녀였다"
ㆍ심근경색 초기증상, `스트레스 유발요인 6가지는 무엇?...`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