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부동산자산관리연구원은 오는 10월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 3일간 부동산 임대사업, 부동산자산관리 그리고 선진 건설부동산 사례 및 투자기법 관한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일본 부동산 선진사례” 연수과정을 진행한다.

2015년 부동산 시장 활황으로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으며 정부 또한 뉴스테이 관련 3법 시행을 앞두고 임대시장활성화를 위하여 규제완화 정책을 지원하고 있다.
부동산 투자시장은 과거 부동산의 자산가치변화(capital gain)에 따른 투자방식에서 운용을 통하여 가치(income gain)를 추구하는 방식으로 시장 트렌드가 변하고 있으며 개발-운영-매각이라는 모든 과정을 고려하여야 하는 시장으로 변했다. 특히 운영의 핵심인 자산관리(property management)업무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본 연수과정은 새롭게 변하고 있는 시장 트렌드 변화를 벤치마킹하고 선진사례를 통하여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 이다.

한국부동산자산관리연구원의 심규석 국장은 “ 이번 일본 부동산 선진사례 연수과정은 선행지수를 가진 일본 부동산의 흐름을 모두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도시재생의 대표적인 사례인 롯본기힐즈, 재팬포스트타워를 비롯하여 오모테산도힐즈 그리고 최근에 완공한 도라노모힐즈까지 견학하도록 마련하였으며 주거용 임대사업에 필요한 일본의 최신 임대주택 견본하우스를 구경하고 노후화된 주택의 리폼시장을 확인할 수 있는 파나홈스 리모델링 전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그리고 최근 엔저로 인하여 아시아 부동산 투자시장의 핵심인 도쿄 빌딩투자시장에 대한 동향을 ‘토큐리버블’을 방문하여 브리핑을 받는 시간과 온라인 부동산 정보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각광받는 “맨션노트”를 방문하여 일본 부동산 정보시장의 흐름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고 그 어느 때보다 알차게 기획된 연수기회의 놓치지 말라고 전했다.

연수 참가비용은 198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hankyung.com)나 전화 (02)360-4883로 문의하면 된다.
9월 11일까지 신청 완료하는 참가자에게는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