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또다른 환율 수혜주인 항공주와 배당주, 주식자금이 더 필요하다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달러화 대비 원화 가치가 3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내려왔다. 미국의 연내 금리인상 시점이 다가옴에 따라 안전자산인 달러화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환율 수혜가 예상되는 업종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원달러 환율 상승이 달러화 강세뿐만 아닌 원화 약세를 동반하고 있다는 측면을 감안한 투자전략이 필요한 때이다.

    상품 가격 하락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항공주와 미국 수출 비중이 높은 의류주, 그리고 전통적으로 원화 약세 구간에서 좋은 흐름을 이어갔던 배당주 등에 관심을 가진다면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통상 원화 약세 피해주로 불렸던 음식료 업종도 이번에는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을 전망된다.

    수혜 예상 종목을 매입하려 하는데 자금이 부족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자금 마련에 곤란을 겪고 있다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또다른 환율 수혜주인 항공주와 배당주, 주식자금이 더 필요하다면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1%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다나와, 씨티씨바이오, 삼천당제약, 이상네트웍스, 현대페인트, 우리산업, 조일알미늄, 씨큐브, 나노신소재, 크라운제과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3.1%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ADVERTISEMENT

    1. 1

      "매일 링 위에 선다"…해외주식 3조 굴리는 연기금 큰손의 조언 [하루만]

      금융권 직업은 수두룩하다. 접근 난이도는 높은데 막상 주어진 정보는 많지 않다. [하루만]은 이들이 어떤 하루를 보내는지 베일을 걷어 보려 한다. 증권·운용사부터 정부 부처까지, 또 말단 직원부터 기업체...

    2. 2

      삼성전자, 자사주 2조5000억원어치 매입

      삼성전자가 오는 4월까지 자기주식(자사주)을 약 2조5000억원어치 취득한다. 임직원 성과 보상 차원이다.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보통주 1800만 주를 장내 매수하기로 했다. 전날 종가(1...

    3. 3

      [단독] 테슬라 4조 계약→970만원 됐는데…거래소 "불성실공시 아냐"

      한국거래소가 엘앤에프의 테슬라 양극재 공급 계약 정정 공시와 관련해 불성실공시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결론냈다.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7일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한국거래소로부터 제출받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