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젊은 세대와 호흡하고 도전 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원정대 프로그램을 후원하거나 자체 개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의 주요 고객은 40대 중반 이상의 중년층이 대부분이나 최근 아웃도어 레저를 즐기는 20~30대가 늘어나면서 영 타깃 마케팅 활동이 활발해진 까닭이다. 또한 아웃도어 본연의 도전 정신을 고취하는 한편, 장시간이 소요되곤 하는 원정대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이들이 제품의 효과를 확실하게 체험하게 하기 위한 효과적 방편이기도 하다.



#밀레, 14박 15일 간 350km를 걸으며 분단 조국의 현실 되짚는 `DMZ 평화통일대장정` 후원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 대표 한철호)는 올해로 3년 연속 DMZ 평화통일대장정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밀레의 기술 고문이기도 한 엄홍길 대장이 110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원정대를 이끌어 더욱 각별한 DMZ 평화통일대장정은, 휴전선 길 350km를 함께 걸으며 분단 조국의 역사적 교훈과 통일의 의미를 짚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행사다. 14박 15일, 350km를 걷는 강도 높은 일정을 소화하는 만큼, 밀레는 땀 흡수, 자외선 차단, 활동의 편의성 모두를 고려한 3억원 상당의 테크니컬 아웃도어 제품을 후원했다. 밀레와 엄홍길 대장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11일, 광화문 광장에서 발대식을 연 후 14박 15일 대장정의 힘찬 첫 걸음을 내디뎠다.



#노스페이스, 도전하는 젊음과 열정, 나눔을 주제로 한 국토순례 대장정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개최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노스페이스의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노스페이스가 주최하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서울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대학생 대상 국토대장정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29일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발대식을 가진 후 대장정을 시작했으며, 오는 7월 17일까지 19박 20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이번 원정 대원들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말과 함께 대한민국 청년들의 도전과 열정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네파, 안중근 의사의 업적 기리고 애국애족 정신 함양을 위한 국외독립운동 사적지 탐방 후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안중근의사숭모회가 주최하는 `제11기 안중근 의사 국외독립운동 사적지 탐방` 후원에 나섰다. 안중근 의사가 독립운동을 펼쳤던 러시아와 중국 등지의 유적지를 탐방하며 안 의사의 업적을 기리고 애국애족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네파는 지난 8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트크로 출발해 7박 8일간의 여정에 나선 탐방단 전원에게 기능성 재킷 및 티셔츠, 모자 등 의류 용품 일체를 지원했다. 장시간의 도보와 등반을 요하는 과정인 만큼, 편안한 활동을 도울 고기능성 의류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라는 것이 네파 관계자의 설명이다.



#엠리밋, 광복 70주년 기념, 가깝고도 먼 우리의 섬 독도 탐방 이벤트 개최



2535세대를 위한 메트로 아웃도어 브랜드 엠리밋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독도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우리 땅이지만 쉽게 가볼 수 없는 독도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겨 보자는 취지의 이벤트로, 총 40명이 독도 탐방의 행운을 얻게 된다. MEH(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 마케팅 본부 박용학 상무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젊은 세대들에게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일깨우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는 말과 함께, "평생 한번 가기 쉽지 않은 독도 방문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코오롱스포츠, 진취적 기상 함양을 위한 오지 탐험 프로그램, 한국청소년 오지탐사대 후원

올해로 15회를 맞는 `한국청소년 오지탐사대`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코오롱스포츠가 후원하는 청소년 탐험 프로그램이다. "엄마 때는 학교 다니면서 취업 준비만 했다며?" 라는 도발적인 포스터 문구가 눈길을 끄는 한국청소년 오지탐사대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동시에 다양한 봉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취적인 기상과 글로벌 리더십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총 44명을 선발하며, 인도 카슈미르, 키르키즈스탄 악수, 파키스탄 카라코람, 몽골알타이의 4개 지역을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약 20여일에 걸쳐 현지 탐사와 문화 교류, 봉사 활동의 시간을 갖는다.



#라푸마, 백두대간` 4구간 종주, 7월 푸르른 오대산의 자연 탐방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가 백두대간 종주를 통해 한국의 산을 직접 배우고 한국의 아웃도어 시장에 한발 다가서기 위해 2004년 처음으로 시작됐다. 그리고 지난 2014년, 그 동안 라푸마에 보내온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에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아웃도어의 진정성을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국내 진출 10주년을 기념해 시즌2로 부활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올해 3월부터 `시즌3`에 돌입한 라푸마 `백두대간 대종주`는 1구간 태백산 종주를 시작으로 4월에는2구간 내변산, 5월에는 3구간 덕유산 산행이 진행됐다. 6월에는 소백산으로 4구간 종주에 나설 예정이었으나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의 여파가 크게 나타나면서 7월 25일에 오대산 산행으로 변경되어 진행될 계획이다.


박솔리기자 solri@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동상이몽 스킨십父, 일진 미화 `송포유` 서혜진PD 이번에도?
ㆍ이민우와 열애 고소현, 남다른 `비키니 자태+각선미`에 반했나? 男心저격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복면가왕 퉁키` 새 가왕 등극…누리꾼 예측은 `이정`?
ㆍ최운정, 6년 만에 LPGA 투어 첫 승 신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