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17개 시중은행의 내부통제 시스템에 대한 일제 검사를 실시합니다.



5일 금감원에 따르면 이번 달 21일까지 KB국민은행 등 10개 시중은행에 대해 현장검사를 실시하고 최근 종합검사를 마친 신한은행 등 7개 은행은 서면 검사로 대체할 계획입니다.



금융당국은 최근 들어 현장검사를 축소하는 등 은행의 자율성을 상당히 존중하고 있는 만큼 각종 금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금융뢰사들이 내부통제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고 있는 지 중점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진웅섭 금감원장은 지난 5월 은행장들과 만난 자리에서 “금감원의 혁신 방안이 효과를 거두려면 은행들도 자율적으로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금감원은 이번 검사에서 내부고발 제도 등 금융사고 예방 제도 운영상황과 임직원들이 내부통제에 대해 얼마나 인식하고 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계획입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검사를 통해 드러난 내부통제 모범사례를 전 은행에 전파하고 부진한 은행에 대해서는 개선을 권고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박병연기자 b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리틀텔레비전 김새롬vs솔지, 男心 홀리는 `청순 미모+매끈 몸매` 승자는?
ㆍ무한도전 가요제 혁오vs자이언티, 네티즌 마음 사로잡을 뮤지션은 누구? "독특해"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이동건 지연 열애, SNS 누리꾼 반응은? "뜬금포vs은근 케미"
ㆍ`30대 그룹` 절반 직원수 줄여..KT 10.6% 감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