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에이드 만드는 법, 먹는 꽃 아시나요? (사진=JTBC)



레몬에이드 만드는 법, 먹는 꽃 아시나요?



레몬에이드 만드는 법이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레몬에이드 만드는 법에 대해 다양한 레시피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포털 네이버는 레몬에이드 관련 게시물을 게재했다.



해당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op_txt&where=nexearch&ie=utf8&query=%EB%A0%88%EB%AA%AC%EC%97%90%EC%9D%B4%EB%93%9C%20%EB%A7%8C%EB%93%9C%EB%8A%94%20%EB%B2%95



한편, 이런 가운데 먹는 꽃봉오리 아티초크`가 화제다.



아티초크는 유럽 지중해 연안에서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식감이 좋고 칼로리도 낮은 편이다. 또 100g당 5.4g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변비 예방에 좋다. 이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최근 MBC `기분 좋은 날`에서는 슈퍼푸드 마카에 대해 다뤘다.



방송에 따르면 "마카는 안데스의 산삼으로 불리며 아연이 부추보다 11배, 철분은 더덕보다 10배 높다"고 말했다.



또 "현재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 선정한 우주비행사 식품으로, 미네랄 성분을 많이 함유해 갱년기 여성의 심리적 불안이나 우울증 개선에도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마카는 여성의 갱년기, 남성의 정력에 탁월한 식품이라고 한다. 만성피로를 잡아주고 무기력을 없애주며 상쾌한 몸을 만들어 준다.



하지만 다소 쓴 맛으로 인해 단일 식품으로 섭취하기는 어렵다. 미숫가루처럼 가루를 내어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꿀에 타서 먹는 방법이 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힐링캠프 길해연, 8년전 남편과 슬픈 이별.."공연 중에.."
ㆍ마음의 소리 시트콤 제작, 애봉이는 누구? "강균성vs정준하vs김병옥" 후보 보니..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SBS 스페셜 이재은, 19禁 의상으로 출연 정지 `얼마나 야하길래`
ㆍ힐링캠프 황석정, 그녀가 서울대를 포기한 사연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