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란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란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란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란,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는?



가임기 여성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내분비 질환인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에도 눈길이 모인다.



최근 미국 폭스방송 건강뉴스 담당 편집인인 매니 알바레즈 의학박사는 여성 건강에 최고로 좋은 채소와 알려진 것만큼 영양소가 풍부하지 않아 별로인 채소를 소개했다.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는 다음과 같다.



1. 시금치



영양소가 풍부한 시금치는 근육과 심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시금치가 여성에게 좋은 이유는 식이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 소화기관을 잘 움직이도록 하기 때문으로, 시금치에는 비타민K를 비롯해 비타민C, 칼륨과 루테인을 포함해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또한 시금치에는 철분이 많기 때문에 임신부에게 좋다고 알려졌다.



2. 케일



케일 역시 근육 강화에 좋은 채소로 면역계와 심장에도 좋다. 케일에는 비타민K와 C,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3. 우엉



우엉은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향상시켜 이뇨 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개선, 숙변제거, 대장암 예방 효과가 있다. 또한 열량이 낮고 사포닌 성분이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으며, 생리통에도 좋다. 우엉에 들어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없애주는 소염작용을 해 아토피나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이다.



반면 생각보다 영양소가 적어 효능이 별로인 채소도 있다.



1. 무



비타민C가 들어있기는 하지만 그 외에 건강 효능이 많지 않다.



2. 오이



수분이 많은 채소로 얼굴 마사지 등에 사용하면 좋지만 영양학적 관점에서 볼 때는 비타민K 함량 외에는 별다른 게 없다고 전해졌다.



3. 가지



가지는 섬유질이 많다는 것 외에는 영양학적 효능이 별로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발병율은 약 5~10%로 배란 장애나 희발 배란이 있는 여성에게 다낭성 난소의 초음파 소견이나 고안드로겐 혈증이 있고 이를 유발할 만한 다른 질환이 없는 경우에 다낭성 난소 증후군으로 진단 가능하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는 완치의 개념은 없고, 증상에 맞춰 비수술적 치료, 수술적 치료 등을 모두 고려할 수 있으며 생리 불순, 자궁내막증식증 및 자궁내막암 발생 위험, 고안드로겐 혈증, 불임, 제2형 당뇨의 발생 위험,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 위험 등을 고려해 치료 방법을 정한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코미디빅리그 유상무, D컵 볼륨 장도연에게 `깜짝`키스?
ㆍ무한도전 유이, 19禁 수영복 노출 장면 보니 `아찔`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차유람 결혼, 한주희와 `당구여신` 대결 승자는?
ㆍ클라라 전 소속사 대표 실형, 과거 이태임 발언 들어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